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ad34

아이로봇, 교육용 코딩 로봇 업체 '루트 로보틱스' 인수

기사승인 2019.06.24  15:00:02

공유
default_news_ad1

- '루트' 플랫폼 사업 확대 추진

   
 

로봇 청소기 전문업체인 아이로봇이 아동용 코딩 로봇 전문 업체 ‘루트 로보틱스(Root Robotics)’를 인수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구체적인 인수 조건은 공개되지 않았다.

아이로봇 측은 교육용 로봇의 제품 라인을 다양화하고 교육자·학생·부모 등에게 교육용 로봇에 대한 접근성을 보장해주기 위해 루트 로봇을 인수했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그동안 아이로봇은 ‘크리에이트(Create)와 ’크리에이트2(Create 2)’라는 모바일 플랫폼 기반의 교육용 로봇을 공급해왔다. 크리에이트는 청소용 로봇의 모바일 베이스를 기반으로 개발된 교육용 로봇이다. 이번 루트 로보틱스 인수로 기존의 크리에이트 외에 ‘루트’라는 STEM용 로봇을 추가 확보했다.

아이로봇 콜린 앵글(Colin Angle)은 “루트 인수로 아이로봇이 전세계 STEM 교육에 충격을 줄 수 있게 됐다”고 의미를 부여했다.

루트 로봇은 STEM 교육을 위해 개발된 바퀴형 모바일 플랫폼이다. 지난 2016년 하버드대 생체모방연구기관인  ‘비스연구소(Wyss Institute)'가 아이들도 쉽게 코딩의 원리를 이해하고 배울 수 있는 코딩 교육 로봇 ’루트(Root)'를 개발했으며, 2017년 하버드대에서 분리돼 ‘루트 로보틱스’가 공식 출범했다. 앞서 2016년 12월 실시한 킥스타터 캠페인에서 40만 달러에 달하는 펀딩을 받았다.

루트 로봇은 프로그래밍 초보자나 초등학생을 위한 블록 기반의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 환경과 초등학생 이상의 학생을 위한 텍스트 기반의 프로그래밍 환경을 제공한다. 두가지 모드 가운데 자신의 수준에 맞춰 선택할 수 있다. 점점 코딩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혀가면서 최종적으로는 자바 스크립트 개념까지 이해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아이로봇은 루트 로봇을 교육 프로그램, 동반자 앱 등과 함께 200달러에 판매할 계획이다. 이와함께 아이로봇은 루트용 SDK 버전도 발표한다는 계획을 갖고 있다. 또 루트에 다양한 액세서리와 센서를 부착해 루트의 확장성을 높여 루트 플랫폼 비즈니스를 적극 창출하겠다는 계획이다.

장길수 ksjang@irobotnews.com

<저작권자 © 로봇신문사 모바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ad49
default_side_ad1
ad42
ad62
ad63
ad65
ad44
ad86
ad90
ad105
ad110

인기기사

ad56
ad80
ad133
ad58

포토

1 2 3
set_P1
ad60
ad74
default_main_ad1
default_setNet1_1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36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