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ad34

쿼드로봇, 모듈형 배송 로봇 'U1' 개발

기사승인 2019.02.14  14:12:56

공유
default_news_ad1

- 연내 중국 서비스 계획

   
 
미국 디트로이트에 위치한 중국계 로봇 스타트업 ‘쿼드로봇(Quadrobot)’이 모듈 방식 배송 로봇 ‘U1’을 개발했다.

‘디트로이트 프리프레스’에 따르면 쿼드로봇은 4개의 바퀴로 움직이는 박스 형태의 배송 로봇 U1을 개발했다. U1은 기어, 배터리, 전기 모터 등 모듈로 구성되어 있으며 협력업체로부터 모듈을 들여와 자체 조립하는 방식으로 생산된다. 상품 및 우편 배송, 자동판매기, 이동용 개인 락커(locker) 등 용도에 맞게 모듈과 차체(바디)를 조립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각각의 모듈과 차체는 볼트와 접착제로 쉽게 조립 가능해 조립 생산 비용이 저렴하다.

   
 
이 로봇은 35k와트의 파워(약 47마력)를 갖고 있고 유리창과 운전석을 갖추고 있다. 쿼드로 봇측은 보급 초창기에는 데이터 취득 차원에서 운전자 제어 방식을 취하고 이어 자율주행 시스템을 통해 관리하는 방식으로 운영 방식을 전환한다. 쿼드로봇은 중국에 3곳의 조립 생산라인을 확보하고 200여명의 직원들을 신규 채용할 계획이다.

쿼드로봇은 올 해 말쯤 중국 우정 서비스와 함께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며 디트로이트와 인근 지역을 포함해 30여곳에서도 배송 시험 서비스를 추진하겠다는 목표를 정했다.

한편 쿼드로봇의 창업자인 '마이크 왕(Mike Wang)'은 중국 항저우 출신으로 디트로이트에 있는 유명 자동차 디자인 학교인 CCS(College for Creative Studies)를 졸업했으며 졸업후에는 피아트 크라이슬러에서 디자인 및 브랜드 전략을 맡았다.

장길수 ksjang@irobotnews.com

<저작권자 © 로봇신문사 모바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ad49
default_side_ad1
ad42
ad44

인기기사

ad56
ad57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default_setNet1_1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36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