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ad34

한국과 캐나다 로봇 기업간 협력 모색한다

기사승인 2021.11.26  17:59:52

공유
default_news_ad1

- 한국로봇산업협회-주한캐나다대사관 비즈니스 미팅 주선

한국과 캐나다 로봇 기업간 협력이 추진된다.

한국로봇산업협회는 캐나다 온타리오주 소재 로봇 기업 7개사와 국내 로봇 기업간 협력을 위해 화상회의를 이용해 비즈니스 미팅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비즈니스 미팅은 한국로봇산업협회와 주한 캐나다 대사관, 서울온타리오 무역투자사무소 간 협력을 통해 이뤄진다.

주한 캐나다 대사관을 통해 국내 기업과의 협력을 요청한 캐나다 기업들은 애누비스(Anubis) 3D, 애비드봇(Avidbots), i-50, 메타 스트래티직 코프, 플레오라 테크놀로지스, SJW 로보틱스, 시에라 테크놀로지스 등이다. 캐나다 기업과의 협력을 원하는 국내 로봇 기업은 한국로봇산업협회를 통해 캐나다 기업과 개별적으로 접촉할 수 있다. 줌이나 MS 팀즈를 통해 커뮤니케이션할수 있다. 신청 기간은 12월 1일부터 17일까지다.

다음은 캐나다 기업의 개요다.

   
 

◇애누비스 3D=산업 장비용 3D 인쇄 나일론12 구성요소 및 도구를 제조하는 산업 디자인/엔지니어링 회사다. 

경량 로봇 EOAT에 전문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 이 회사의 EOAT는 고속 로봇이 최고 픽앤드플레이스 속도를 충족할수 있도록 해준다. 팔레트 작업용 서피스 그리퍼(Surface Gripper), 포장 산업용 자동화 픽앤드플레이스 보틀 그리퍼(Automated Pick and Place Bottle Gripper), 자동화 카튼 이렉터(Automated Carton Erector) 등 표준 제품을 제조한다. 또한 무인운반차(Automated Guided Vehicles, AGV)용 팔레트를 운반하는 경량 자동화 부품을 설계 및 제작한다.

◇애비드봇(Avidbots)=완전 자율 바닥 청소 로봇인 네오(Neo)를 공급하고 있다. 인공지능 플랫폼이 적용된 네오2는 바닥 청소를 완전 자동화한다. 스마트 내비게이션, 간편한 작동 및 다양한 청소 기능을 지원한다. 재래식 청소법에 비해 제고된 생산성, 개선된 효율 및 측정성을 자랑한다.

◇i-50=제조업체가 AI 컴퓨터 비전을 활용해 수동식 생산 공정을 평가하고 개선하는 일을 지원한다. 포춘 글로벌 500대 제조업체들은 엔지니어들이 수행하는 목측 작업을 자동화하는 i-5O 시스템을 사용하고 있다. AI 컴퓨터 비전을 사용해 수동식 공정에 대한 데이터를 지속적으로 생성함으로써, 생산량, 품질 및 준수성을 높일 수 있다.

◇메타 스트래트직 코프(Meta Strategic Corp.)=비즈니스 컨설팅부터 비즈니스 아키텍처, 표준 자동화 소프트웨어 기반 시스템 & 공정, AI & ML(머신러닝) 지원 솔루션 등의 맞춤형 솔루션에 이르기까지 종합 비즈니스 서비스를 제공한다. TOC & 자동화를 이용한 생산 역량 증강에 전문적인 능력을 갖추고 있다. 화학제조경험을 기반으로 한 비즈니스 인에이블러로서 국제적 경험 및 협력 노하우를 갖추고 있으며 RPA 비즈니스 자동화 솔루션을 제공하는 분야로까지 사업을 다각화하고 있다.

◇플레오라 테크놀로지스(Pleora Technologies)=품질 관리 및 산업 자동화를 위한 노코드 AI 개발 분야 선도 기업이다. 이 회사 AI 플랫폼은 첨단 머신 러닝 역량의 개발 및 배치를 단순화하여 수동식 공정을 자동화한다. 또한 안정성을 개선하고, 소비재, 자동차, 식음료, 인쇄 및 포장 등 복수의 최종 시장에서의 육안 품질 검사비용을 줄여준다. 재래식 컴퓨터 시각과 플러그인 AI 능력이 결합된 혼합형 접근법을 바탕으로, 플레오라 AI는 기존 인프라를 활용해 훈련 시간을 크게 단축하고 더 빠른 배치를 가능케한다.

◇ SJW 로보틱스=주문형 볶음 아시아 음식을 요리하는 완전 자율형 로봇 퀵서비스 식당을 개발했다. 이 식당은 어떤 부동산에도 설치할 수 있고, 차지하는 공간이 100평방피트에 불과하다. 시간당 70여 접시의 음식을 요리할 수 있다.

◇ 시에라 테크놀로지스=퍼지 논리 제어용 자동 튜너를 최초로 개발했다. 퍼지 논리 제어는 재래식 PID 제어에 비해 최고 35% 더 효율적인 제어를 제공한다. 자동 튜너는 고도의 비선형 시스템을 다룰 수 있으며, 근사 모델 또는 행동 경로만 필요하다. 이 튜너는 다중 입력/출력 퍼지 논리 제어기를 조정할 수 있다. 최고 3x3 다변수 대화형 시스템에 대한 시험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박경일 robot@irobotnews.com

<저작권자 © 로봇신문사 모바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ad49
default_side_ad1
ad42
ad62
ad63
ad65
ad44
ad86
ad90
ad105
ad110

인기기사

ad56
ad80
ad133
ad58

포토

1 2 3
set_P1
ad60
ad74
default_main_ad1
default_setNet1_1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36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