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ad34

한국로봇산업협회, 로봇 자동화 어플리케이션 이해 및 적용 세미나 개최

기사승인 2024.03.29  09:33:36

공유
default_news_ad1

- 제조 현장 내 로봇 도입 관심 기업을 위한 도입 요구조건 및 적용 사례 안내

   
▲ 로봇 자동화 어플리케이션 이해 및 적용 세미나 현장 사진(사진=한국로봇산업협회)

한국로봇산업협회(회장 김진오)는 지난 28일 로봇 도입(예정) 및 관심 기업을 대상으로 “로봇 자동화 어플리케이션 이해 및 적용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한국로봇산업진흥원에서 주관하는 “로봇활용 제조혁신 지원사업”의 위탁사업인 ‘로봇 활용 안전 및 수요발굴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개최되었다.

이번 세미나는 로봇 시스템 수요기업 관계자 70여명을 대상으로 로봇 자동화 어플리케이션에 대한 이해와 시스템 도입 요구사항 교육을 위해 마련됐다.

세미나는 로봇 안전에 대한 법적 배경에 대한 이해와 관련 지원사업 안내, 실제 적용 사례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강의를 맡아 진행 되었으며, 협회는 ▲중대재해처벌법 및 산업안전보건법 안내 ▲로봇 시스템 도입을 위한 가이드 ▲엔지니어링 컨설팅 사업 안내 ▲로봇 안전 및 수요발굴 지원사업 안내 ▲로봇 도입 공정 적용 사례 ▲협동작업 어플리케이션의 이해 및 적용 방안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특히 로봇 공급기업들의 실적용 사례를 통해 수요기업들의 로봇 자동화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협회 관계자는 “협회는 로봇 활용에 관심있는 기업들이 성공적으로 로봇을 도입할 수 있도록 매칭상담회와 관련 교육 실시를 통해 노력할 것” 이라고 밝혔다.

협회는 로봇 자동화 협력 플랫폼(www.racp.co.kr)을 운영하며 이를 기반으로 로봇 자동화 수요기업과 공급기업 간 네트워크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한다.

협회는 이번 세미나의 후속 단계로 ‘로봇 수요-공급기업 매칭상담회’ 등을 통해 로봇 수요기업과 공급기업의 매칭을 지원할 계획이다.

‘로봇 자동화 수요-공급기업 매칭상담회’는 오는 4월 16일 대구 메리어트에서 개최할 예정이며, 현재 수요기업 신청을 받고 있다.

박경일 robot@irobotnews.com

<저작권자 © 로봇신문사 모바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ad49
default_side_ad1
ad42
ad62
ad63
ad65
ad44
ad86
ad90
ad105
ad110

인기기사

ad56
ad80
ad133
ad58

포토

1 2 3
set_P1
ad60
ad74
default_main_ad1
default_setNet1_1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36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