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ad34

獨 마이크롭시, AI 비전SW ‘미라이2’ 발표

기사승인 2024.03.25  11:47:53

공유
default_news_ad1

- 5가지 신기능···위치·모양·색상·조명·배경 따른 작업중 변동사항 안정적 해결

   
▲독일 마이크롭시 인더스트리즈가 AI기반의 로봇 자동화용 최신 비전 SW인 ‘미라이2’를 발표했다. (사진=마이크롭시)

인공지능(AI) 소프트웨어(SW) 회사인 독일 마이크롭시 인더스트리즈(Micropsi Industries)가 지난 20일(현지시각) 로봇 자동화용 최신 AI 비전 SW인 '미라이2'(MIRAI 2)를 발표했다.

이전 제품의 성공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미라이2는 위치, 모양, 색상, 조명 또는 배경에 따라 달라지는 자동화 작업을 안정적으로 해결해 제조업체의 능력을 향상시키는 5가지 신기능을 갖추었다.

로봇용 최신 AI 비전 SW는 제조업체가 더 높은 신뢰성, 더 쉬운 배치 및 향상된 확장성으로 변동성 있는 자동화 작업을 해결할 수 있도록 하는 5가지 새로운 기능이 포함되어 있다. 발표와 함께 제공되는 최신 버전은 사용자에게 훨씬 더 높은 신뢰성, 더 쉽고 빠른 배치 및 로봇 군(群) 확장성을 제공한다.

게리 잭슨 마이크롭시 인더스트리즈 최고경영자(CEO)는 자동차, 전자, 가전 등 다양한 부문에 걸친 파트너 및 고객과의 긴밀한 협업을 통한 자사의 혁신에 대한 노력을 강조했다. 그는 “새로운 기능과 기능을 제품에 통합함으로써 이들 산업이 직면한 고유한 과제를 더욱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 회사는 새로운 기능과 함께 고객 성공에 대한 노력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전담 서비스 팀을 출범했다.

잭슨 CEO는 “로봇 시스템에서 첨단 AI 구현의 복잡성을 인식한 우리는 고객의 프로젝트 요구사항이 아무리 복잡하더라도 성공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사내 인재와 선별된 시스템 통합 파트너를 결합한 전문가 팀을 구성했다”고 밝혔다.

◆입증된 강점과 향상된 성능

미라이2는 로봇이 위치, 모양, 색상, 조명 및 배경 변화를 포함한 다양한 공장 환경 내 조건에 역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고급 AI 비전 SW 시스템이다. 이 AI SW가 전통적 비전 솔루션과 차별화되는 것은 컴퓨터지원설계(CAD) 데이터, 제어된 빛, 시각 기능 사전 정의 또는 컴퓨터 비전에 대한 광범위한 지식 없이 실제 공장 데이터만으로 작동하는 능력이다.

미라이 2는 고객들에게 ▲예기치 않은 작업 공간 상황을 감지하는 기능 ▲새롭고 자동화된 훈련 데이터 수집 방법, 그리고 ▲거친 공장 조건에서 더 높은 신뢰성을 제공하는 최고 산업 표준 PC에서 SW를 실행하는 옵션 덕분에 고객에게 향상된 신뢰성을 제공한다.

또한 로봇을 훈련하는 데 필요한 데이터 기록에 도움을 주는 신기능은 미라이2를 훈련하고 배치하기가 더 쉽고 빠르다는 것을 의미한다.

게다가 미라이 2를 사용하면 대부분의 로봇 자동화 적용시 더 이상 힘-토크 센서가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더 낮은 비용과 더 강력한 성과를 가져오게 된다. 또한 로봇이 희망했던 동작을 수행할 때 어떻게 행동하는지를 알려주는 훈련된 지침인 미라이 기술(skills)은 이제 전체 로봇군과 쉽고 빠르게 공유된다.

◆미라이 2의 5가지 새로운 기능

▲로봇 기술 공유=이 새로운 기능을 통해 사용자는 동일한 장소, 또는 다른 곳에 있는 여러 로봇들 사이에서 기술(skills)을 공유할 수 있다. 조건이 동일한 경우(조명, 배경 등) 추가로 로봇을 설치할 때 추가 교육이 거의, 또는 전혀 필요없다. 미라이는 여러 로봇 설치시 데이터를 강력한 단일 기술로 기록해 작은 작업 조건 차이도 처리할 수 있다.

▲반자동 데이터 기록=반자동 훈련은 고객들이 손으로 로봇을 안내할 필요없이도 기술에 대한 에피소드를 기록할 수 있도록 한다. 이는 사용자의 작업량을 줄이고 데이터의 품질을 높일 수 있게 한다. 미라이는 모든 관련 데이터를 자동으로 기록할 수 있다. 사용자는 훈련 상황과 해당 로봇의 목표 자세만 준비하면 된다.

▲힘/토크(F/T) 센서 불필요=이제 힘/토크 센서를 연결하지 않고도 스킬을 훈련하고 실행할 수 있다. 따라서 비용이 절감되고 툴 형상 및 케이블 설정이 단순화되며, 이는 전반적으로 스킬 애플리케이션들을 보다 강력하고 훈련하기 쉽게 만든다.

▲비정상 상태 감지=미라이는 예기치 않은 조건에 직면했을 때 기술을 중단하도록 설정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사용자들이 이러한 예외 상황들을 로봇 프로그램에서 처리하거나 인간 조작자에게 경고할 수 있다.

▲산업용 PC=미라이 SW는 이제 산업용 하드웨어(HW)에서 구동돼 거친 공장 조건에서 신뢰성을 높일 수 있다.

마이크롭시 인더스트리는 베를린과 샌프란시스코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산업 자동화 분야에서 작업별로 특화된 기계 학습의 경계를 넓히는 데 전념하고 있다.

이성원 robot3@irobotnews.com

<저작권자 © 로봇신문사 모바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ad49
default_side_ad1
ad42
ad62
ad63
ad65
ad44
ad86
ad90
ad105
ad110

인기기사

ad56
ad80
ad133
ad58

포토

1 2 3
set_P1
ad60
ad74
default_main_ad1
default_setNet1_1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36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