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ad34

데브멘토, ‘생성AI 시대, 디지털 마케팅의 재구성’ 세미나 개최

기사승인 2023.05.30  11:36:07

공유
default_news_ad1

- ‘새로운 기술, 새로운 마케팅, 마케팅을 재구성하라’

   
 

챗GPT, 바드, 미드저니 등 생성AI 서비스가 늘어나는 가운데, 디지털 마케팅의 변화와 기업 마케터의 당면 과제에 대해 전망하는 행사가 열린다.

IT포털 데브멘토는 6월 19일 잠실 광고문화화회관에서 ‘생성AI 시대, 디지털 마케팅 인사이트 2023’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 행사는 ‘새로운 기술, 새로운 마케팅, 마케팅을 재구성하라’는 주제로 열리며, 생성AI 서비스의 등장 이후의 디지털 마케팅 전략에서부터 실무 가이드까지 전문가의 인사이트를 공유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첫 번째 기조강연은 도준웅 키토크에이아이(Keytalk AI) 대표가 ‘AI시대 마케팅의 재구성’이라는 주제로 발표한다. 도준웅 대표는 이번 강의에서 최근 핫 이슈로 부각된 프롬프트 엔지니어링을 마케팅 관점에서 살펴보고, 이에 따라 마케팅이 어떻게 재구성되는지에 대해 전망할 예정이다.

유승철 이화여대 교수는 ‘생성AI 시대 디지털 마케팅의 미래'라는 주제로 강연한다. 유 교수는 생성AI가 만들어가는 디지털 마케팅의 새로운 가능성을 전망하고, 국내 기업 및 마케터가 직면한 도전과 당면과제를 다룰 예정이다.

김윤경 팬덤퍼널 대표는 ‘챗GPT로 나의 가치 100배 올리기’라는 실무 관점의 주제로 발표한다. 생성AI로 퍼스널 브랜딩부터 자동수익화까지 가능하도록 하는 실전 기술을 알려줄 예정이다. 정솔빈 인크로스 파트장은 ‘AI가 불러온 검색과 쇼핑 시장의 변화 그리고 광고의 미래’라는 주제에 대해 소개한다. AI가 검색과 쇼핑을 어떻게 바꾸고, 이에 따른 광고 시장은 어떻게 바뀌는지에 대해 전망한다.

김이라 틱톡코리아 리드는 '생성AI 시대, 마케터가 되돌아 봐야 하는 마케팅의 의미' 라는 주제로 강연한다. 생성 AI 시대를 거치는 마케터라면 꼭 알아야 할, 생성 AI툴과 협업하고, 생성 AI시대 마케터가 함양해야 할 영역에 대해 소개한다.

데브멘토 측은 “생성AI 시대에 디지털 마케팅의 현재와 미래를 전망하는 행사가 될 것”이라며 “업계 전문가들의 인사이트를 통해 기업 마케팅 담당자들이 고민하는 문제를 같이 해결할 수 있는데 중점을 두는 행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장길수 ksjang@irobotnews.com

<저작권자 © 로봇신문사 모바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ad49
default_side_ad1
ad42
ad62
ad63
ad65
ad44
ad86
ad90
ad105
ad110

인기기사

ad56
ad80
ad133
ad58

포토

1 2 3
set_P1
ad60
ad74
default_main_ad1
default_setNet1_1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36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