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ad34

美 풀필드, 인비아 로보틱스의 로봇창고 솔루션 채택

기사승인 2022.05.20  10:26:32

공유
default_news_ad1

- RaaS 방식으로 24시간 노동력 관리 보장···AMR·픽커월·창고실행시스템·운영센터로 구성

   
▲미국 앨러배마의 3자물류업체인 풀필드(Fulfyld)가 창고자동화를 위해 인비아로보틱스를 선택했다. (사진=인비아로보틱스)

미국 앨러배마의 풀필드(Fulfyld)가 창고자동화를 위해 인비아 로보틱스(inVia Robotics)를 선택했다고 더로봇리포트가 지난 13일(현지시각)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물류용 주문처리(풀필먼트) 자동화 시스템 제공업체인 인비아 로보틱스가 자사의 창고실행시스템(WES)과 자율형 모바일 로봇 솔루션을 앨라배마주 헌츠빌의 풀필드 창고에 공급했다. 풀필드는 전자상거래 주문처리 전문 제3자 물류(3PL) 회사다.

인비아가 제공하는 로봇서비스(RaaS) 제품군은 전자상거래 주문처리에 필요한 재고에 무작위로 접근할 수 있는 고유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특별히 구축됐다. 이 서비스는 풀필드의 기존 시설에 통합 배치되는 동시에 일상적 운영에 지장을 주지 않고 주문처리를 계속할 수 있게 해 준다.

이 시스템은 인비아의 ▲픽커 AMR(Picker AMR)군을 포함하는 픽커월(Picker Wall)시스템 ▲인공지능(AI) 기반 창고실행시스템(WES) 소프트웨어인 로직(Logic) ▲로보틱스 운영센터(ROC)를 통한 일주일 내내(24x7) 모니터링 및 지원 서비스 등으로 구성된다.

풀필드는 신뢰할 수 있는 인비아 픽커 로봇을 이용해 매일 주문된 재고관리단위(SKU)를 찾고, 작업자들은 이를 개별 물품을 픽킹하는 인비아의 동적 풋앤픽 월(put and pick wall)에 논스톱으로 전달한다.

그 결과 작업자들은 픽킹을 위해 불과 몇 cm씩만 이동하면 되기에 픽킹 비율이 4~5배 증가한다.

전자상거래 사업이 계속 번창함에 따라 3PL의 요구는 빠르게 진화했다. 기존에는 SKU와 같은 케이스와 팔레트가 모두 배송되기 때문에 소매점 주문처리에는 인력이 덜 필요했다. 이와는 대조적으로 전자상거래 주문은 끊임없이 변화하는 SKU의 조합으로 구성돼 있으며, 모두가 소량이고 다른 배달처를 향하고 있다. 이는 더 많은 노동력의 필요성을 만들어냈다.

리오르 엘라자리 인비아 로보틱스 최고경영자(CEO)는 “우리는 소비자에게 직접 배송하기 위해 더 많은 인력이 필요한 전자상거래 운영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 특별히 시스템을 설계했다. 소비자들의 다음 날 또는 당일 배송 요구가 증가하고 인력 공급이 감소함에 따라 3PL이 기본계약서(SLA)를 준수하도록 지원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인비아 시스템은 고객이 시스템의 생산성 부분에만 비용을 지불하는 가입자 방식으로 제공된다. 장비 소유 및 유지보수에 따른 큰 자본 지출이나 부담이 없으며 시스템 가격에 기술 업데이트 비용이 포함된다. 따라서 새로운 기능 및 성능 향상 기능이 추가됨에 따라 고객은 업데이트의 이점을 완벽하게 누릴 수 있다. 인비아는 연중 무휴 24시간 모니터링 및 지원으로 로봇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으며, 사람과 로봇 모두가 제시간에 주문물품을 처리할 수 있도록 하루 내내 노동력 관리를 보장한다.

A J 카니조우 풀필드 CEO는 “인비아의 RaaS 모델은 대규모 자본투자를 피하게 해주기 때문에 우리같은 전자상거래 3PL 업체에 이상적이다. 이는 궁극적으로 풀필드가 고객에게 더 나은 가격을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이성원 sungwonly09@gmail.com

<저작권자 © 로봇신문사 모바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ad49
default_side_ad1
ad42
ad62
ad63
ad65
ad44
ad86
ad90
ad105
ad110

인기기사

ad56
ad80
ad133
ad58

포토

1 2 3
set_P1
ad60
ad74
default_main_ad1
default_setNet1_1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36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