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14년 역사 서울과기대와 연구개발‧인재 양성 협력 약속
▲ 13일 LIG넥스원 판교R&D센터에서 산학협력 MOU를 체결한 신익현 LIG넥스원 대표이사(좌측)와 김동환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총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LIG넥스원(대표이사 신익현)이 실용형 융복합 연구를 강점으로 하는 서울과학기술대학교(총장 김동환)와 연구개발 및 인재 양성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지난 13일 LIG넥스원 판교R&D센터에서 진행한 업무협약(MOU) 체결식에는 신익현 LIG넥스원 대표이사와 김동환 서울과기대 총장을 비롯해 주요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양 측은 이번 MOU를 통해 △연구개발 협력 및 지원 △연구인력 및 기술정보 교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인재 양성 등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김동환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총장은 “LIG넥스원과의 협력은 우리 대학의 연구 역량과 인재 양성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첨단 기술 개발과 인재 육성에서 실질적인 성과를 도출하기 위해 긴밀하게 협력하길 기대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신익현 LIG넥스원 대표이사는 “대한제국 시절 설립돼 114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국립대학 서울과학기술대학교와 협력하게 돼 기쁘다”라면서 “유도무기는 물론 미래전의 패러다임을 바꿀 첨단 무인체계 연구개발에서 계속 앞서나갈 수 있도록 서울과학기술대학교와 기술 교류 및 인재 양성 등 분야에서 첨단 기술력 증진을 목표로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박경일 robot@irobotnews.com
<저작권자 © 로봇신문사 모바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