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ad34

한국훼스토, ‘디지털 트윈 스마트 팩토리 아카데미’ 운영

기사승인 2023.05.26  10:19:11

공유
default_news_ad1
   
 

산업 자동화 솔루션 전문 기업 한국훼스토(Festo Korea, 대표 토마스 레킥)가 고용노동부 주관 ‘K-디지털 트레이닝’의 교육 과정으로 ‘디지털 트윈 스마트 팩토리 아카데미’를 진행하며, 수강생을 모집한다.

K-디지털 트레이닝이란 기업이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디지털 핵심 실무 인력 양성을 목표로 하는 교육비 전액 국비 지원 프로그램이다. 한국훼스토를 위시한 다양한 디지털 선도기업들이 직업 훈련의 설계 및 운영에 직접 참여, 최신 산업 동향을 반영한 교육 과정을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한국훼스토는 혁신적인 자동화 솔루션과 다채로운 디지털화 기술로 업계를 선도하는 기업임을 인정받아 올해 처음으로 훈련 기관으로 선정되었다. 디지털 트윈 스마트 팩토리 아카데미는 ▲스마트 팩토리 제조 기반 기술 ▲스마트 팩토리 제조 상위 기술 ▲ERP-MES 통합 CPS 애플리케이션 개발 등 총 3개의 교육 과정이 마련되어 있으며, 인더스트리 4.0 통합 교육을 위해 산업 필드 레벨의 기초 기술에서부터 스마트 팩토리 구축 및 운영 교육에 이르는 통합 기술까지 실무 역량을 높일 수 있는 교육 과정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한국훼스토 웹사이트(https://www.festo.com/kr/ko/ )에 접속해 메인 배너를 클릭하면 교육 과정의 상세 내용과 함께 신청 페이지로 바로가기가 가능하다.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보유했거나 발급에 결격 사유가 없는 미취업 청년이라면 전공 무관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고용노동부와 한국훼스토가 훈련비 전액을 부담한다. 

오는 6월 9일까지 30명 정원으로 수강생을 모집하며, 면접 대상자는 개별 통보된다. 교육생에게는 ▲한국훼스토 수료증 발급 ▲성적 우수자 인턴 기회 부여 ▲채용 연계 등 취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교육은 6월 26일 시작될 예정이다.

한국훼스토 관계자는 “실무자로부터 스마트 팩토리의 핵심 개념과 디지털화 솔루션을 비롯한 최신 산업 자동화 트렌드에 대한 생생한 강의를 100% 국비 지원으로 받을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않길 바란다.”고 전하며, “본 교육과 현장 실습을 통해 실무 역량을 갖춘 다양한 인재들이 탄생하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장길수 ksjang@irobotnews.com

<저작권자 © 로봇신문사 모바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ad49
default_side_ad1
ad42
ad62
ad63
ad65
ad44
ad86
ad90
ad105
ad110

인기기사

ad56
ad80
ad133
ad58

포토

1 2 3
set_P1
ad60
ad74
default_main_ad1
default_setNet1_1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36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