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ad34

챗GPT-4 인공지능 미래세상

기사승인 2023.03.26  22:57:13

공유
default_news_ad1
   
 

국내 최초로 챗GPT와 GPT-4 인공지능을 쉽게 이해하고 70가지 영역에서 활용하는 방법을 익히는 AI 실용서가 출간되었다.

국내 대표적 미래학자이자 인공지능 메타버스 전문가인 안종배 국제미래학회 회장이 직접 챗GPT와 GPT-4를 실전적으로 활용하면서 익힌 경험을 저술을 통해 챗GPT와 GPT-4 인공지능을 누구나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구체적인 사례와 함께 70가지 영역에서의 활용법을 담은 인공지능 실용서 '챗GPT-4 인공지능 미래세상'을 출간하였다.

2023년 3월 15일(한국 시간 기준) GPT-4가 세상에 나왔다. 챗GPT가 2022년 12월 1일, 태어난 지 4개월 만에 8배 이상 똑똑해진 것이다. 챗GPT와 GPT-4는 탄생하자마자 전 세계에 인공지능 돌풍을 몰고 오고 있다. 알파고가 가져온 충격과는 비교가 안 되는 거대한 물결을 일으키고 있다. 챗GPT와 GPT-4는 누구나 어떠한 용도로도 활용할 수 있는 바야흐로 초거대 인공지능 시대, 범용 인공지능 시대의 서막을 연 것이다.

안종배 회장의 저술에 의하면 인간과 인공지능이 공존하고 협업해야 하는 시대가 시작되었다. 이제 챗GPT와 GPT-4의 실용화로 인공지능은 우리의 일상, 직업, 비즈니스, 산업, 의료, 정치, 경제, 사회, 문화예술, 교육, 종교를 포함한 모든 영역에 스며들고 새로운 변화를 일으킬 것이다.

안종배 회장에 의하면 챗GPT와 GPT-4는 이러한 변화의 서막이다. 챗GPT와 GPT-4를 통해 일반인도 쉽게 인공지능의 위력을 실감하게 되었고 유용성을 체험하게 되었다. 앞으로 인공지능과 인간이 공존하고 협업하는 시대가 더욱 가속화될 것이다. 인류의 역사는 인공지능 이전(BA: Before AI)과 인공지능 이후(AA: After AI)의 세상으로 구분될 만큼 인공지능의 영향력은 거대하고 심각해지고 있다. 인공지능 경쟁력은 곧 인공지능을 효과적으로 잘 활용하는 역량이기도 하다. 챗GPT와 GPT-4는 누구나 쉽게 인공지능을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게 제공하고 있다.

이런 관점에서 안종배 회장은 본서를 통해 남·녀·노·소 누구나 챗GPT와 GPT-4 인공지능을 쉽게 이해하고 챗GPT와 GPT-4 인공지능 활용 시에 우리가 주체가 되어 무엇을 중시해야 하는지를 깨닫고, 챗GPT와 GPT-4 인공지능이 어떻게 우리의 삶에 적용되고, 어떻게 다양한 영역에서 선용할 수 있는지를 70가지 영역에서 직접 체험하며 활용법을 익힐 수 있도록 구체적인 사례와 함께 쉽고 재미있게 저술하였다.

본서는 국제미래학회, 대한민국인공지능메타버스포럼, 한국AI교육협회, 한국ESG학회, 한국글로벌경영학회, 한국시스템엔지니어링학회, 전국기독교수연합회에서 챗GPT와 GPT-4 인공지능을 다양한 영역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이끌어 주는 AI 실용서로서 적극 추천하고 있다.

제1부에는 챗GPT, GPT-4 인공지능 이해와 사용법을 챗GPT와 GPT-4란 무엇인가?,

챗GPT와 GPT-4의 핵심 인공지능 기술, 챗GPT와 GPT-4의 역사와 전망, 챗GPT와 GPT-4 활용 영역, 챗GPT와 GPT-4 PC로 사용하는 방법, 챗GPT와 GPT-4 스마트폰으로 사용하는 방법을 누구나 쉽게 이해하도록 구체적인 사례와 함께 저술되어 있다.

제2부에는 챗GPT, GPT-4 인공지능 미래 라이프 활용을 챗GPT GPT-4 인공지능으로 건강하고 맛있는 식사하기, 챗GPT GPT-4 인공지능으로 나만의 멋진 패션 뽐내기, 챗GPT GPT-4 인공지능으로 편리하고 안전하게 홈 생활하기, 챗GPT GPT-4 인공지능으로 건강한 의료 서비스 누리기를 구체적인 사례와 함께 쉽고 재미있게 저술되어 있다.

제3부에는 챗GPT, GPT-4 인공지능 미래 경제 비즈니스 활동 활용을 챗GPT GPT-4 인공지능으로 자산 투자 전략 성공하기, 챗GPT GPT-4 인공지능으로 맞춤 금융 서비스 누리기, 챗GPT GPT-4 인공지능으로 배달 유통 비즈니스 체험하기, 챗GPT GPT-4 인공지능으로 스마트워크 효과 높이기, 챗GPT GPT-4 인공지능으로 창업·창직 아이디어 내기, 챗GPT GPT4 인공지능으로 사무 업무 효과 높이기를 구체적인 사례와 함께 재미있게 저술되어 있다.

제4부에는 챗GPT, GPT-4 인공지능 미래 창의·창작 활동 활용을 챗GPT GPT-4 인공지능으로 시 작품 쓰기, 챗GPT GPT-4 인공지능으로 단편소설 쓰기, 챗GPT GPT-4 인공지능으로 작사, 작곡하여 연주하기, 챗GPT GPT-4 인공지능으로 그림 작품그리기, 챗GPT GPT-4 인공지능으로 영상 만들기를 구체적인 사례와 함께 쉽고 재미있게 저술되어 있다.

제5부에는 챗GPT, GPT-4 인공지능 미래 전문 서비스 활용을 챗GPT GPT-4 인공지능으로 법률 자문 받기, 챗GPT GPT-4 인공지능으로 세무 서비스 상담 받기, 챗GPT GPT-4 인공지능으로 논문, 보고서 작성하기, 챗GPT GPT-4 인공지능으로 언론기사 작성하기, 챗GPT GPT-4 인공지능으로 코딩 작업하기를 구체적인 사례와 함께 쉽고 재미있게 저술되어 있다.

제6부에서는 챗GPT, GPT-4 인공지능 미래 교육 활용을 챗GPT GPT-4 인공지능으로 교과 공부 학습하기, 챗GPT GPT-4 인공지능으로 인한 교육과 대학 혁신을 구체적인 사례와 함께 쉽고 재미있게 저술되어 있다.

제7부에서는 챗GPT, GPT-4 인공지능 미래 목회와 영성 및 인성의 중요성을 챗GPT GPT-4 인공지능의 미래 목회 활용과 영성의 중요성, 챗GPT GPT-4 인공지능 시대 인성과 윤리의 중요성을 구체적인 사례와 함께 쉽고 재미있게 저술되어 있다.

안종배 회장은 본서를 통해 누구나 쉽게 초거대 범용 인공지능 시대를 여는 챗GPT, GPT-4 인공지능이 바꾸는 미래 세상을 이해하고 이를 스스로 선용하는 활용법을 익혀 미래 세상을 대비하고 선도할 수 있기를 바란다.

특히 안종배 회장은 본서에서 ‘챗GPT, GPT-4 인공지능을 이해하고 적극적으로 활용하되 인간 스스로가 주체가 되도록 챗GPT, GPT-4 인공지능을 수단으로 산출물을 참조로 하여 창의성과 열정을 통해 자신만의 최종 결과물을 만들어 선용하기 바란다. 이를 통해 대한민국의 인공지능이 건강하게 발전하고 유용하게 선용되어 대한민국의 국가 경쟁력과 사회 및 개인 경쟁력을 높이는 데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강조하고 있다.

'챗GPT-4 인공지능 미래세상'
안종배 지음ㅣ 384쪽 ㅣ 28000원
광문각출판미디어 펴냄

조규남 전문기자 ceo@irobotnews.com

<저작권자 © 로봇신문사 모바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ad49
default_side_ad1
ad42
ad62
ad63
ad65
ad44
ad86
ad90
ad105
ad110

인기기사

ad56
ad80
ad133
ad58

포토

1 2 3
set_P1
ad60
ad74
default_main_ad1
default_setNet1_1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36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