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ad34

클로봇, 물류로봇 분야 집중 투자

기사승인 2022.09.28  13:56:01

공유
default_news_ad1

- 자회사 협업 및 신규 파트너쉽 체결을 통해 적극적인 시장개척 나설 것

   
 

자율주행 로봇 서비스 전문기업 클로봇(대표 김창구)이 시리즈B 투자 이후 물류로봇을 핵심 신사업분야로 선정하고 집중투자에 나선다고 28일 밝혔다.

클로봇은 이기종 로봇 관제, 로봇 전문 통합 등 보유역량을 기반으로 자율이동로봇과 무인운반로봇 등 비고정형 이송 솔루션을 중심으로 물류 서비스 플랫폼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시장조사기관 마켓앤드마켓에서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물류로봇 시장은 2020년 약 13억달러 규모에서 2035년 연평균 성장률 40%를 달성해 1324억달러 수준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는 대표적인 서비스 로봇 분야이다.

클로봇은 특정 로봇 모델과 솔루션에 대한 종속성을 제거한 ▲물류센터 E2E(End to End) 서비스 플랫폼 구현 ▲고객환경 중심 물류 로봇 솔루션 제공 ▲다양한 물류분야 솔루션과의 협업체계 구축을 통해 다양한 신규 고객을 확보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관련분야 내부 역량 확보를 위해 ▲물류 전문가 영입을 통한 ‘물류로봇사업본부’ 신설 ▲기존 물류 관리 인프라와 연계가 가능한 이기종 관제 솔루션 ‘크롬스-로지(가칭 CROMS LOGI)’ 개발 착수 ▲물류 자동화설비 공급 및 구축 경험화 기술을 보유한 로아스 및 무인 공간운영 기술을 개발한 오딘로보틱스 등 자회사와의 협업모델 준비를 마쳤다.

회사측은 현재 물류, 제조 등 3개사 이상의 물류센터와 사업을 논의 중에 있으며, 원활한 사업 진행을 위해 물류 전문 솔루션 보유 기업에 투자를 완료했다고 설명했다.

김창구 대표는 “물류로봇 분야는 특정 단일 로봇솔루션으로는 고객의 요구사항을 구현하기 어려워 높은 기술수준을 요구하는 시장”이라며 “소프트웨어 기술을 통해 로봇 시스템 통합 및 관련 프로젝트를 수행한 경험이 있는 클로봇이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고 판단했다. 연초 시리즈B 투자 이후 회사의 새로운 성장동력을 확보할 수 있는 신사업으로 선정한 만큼, 공격적인 기술투자 및 시장개척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박경일 robot@irobotnews.com

<저작권자 © 로봇신문사 모바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ad49
default_side_ad1
ad42
ad62
ad63
ad65
ad44
ad86
ad90
ad105
ad110

인기기사

ad56
ad80
ad133
ad58

포토

1 2 3
set_P1
ad60
ad74
default_main_ad1
default_setNet1_1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36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