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ad34

엔비디아, 의료 로봇기업과 디지털 수술 스타트업에 의료 엣지 컴퓨팅 플랫폼 제공

기사승인 2022.09.26  17:53:54

공유
default_news_ad1

- 지능형 기계와 인간-기계 협업에 고급 보안 기능과 안전성 제공

   
 

엔비디아가 의료용 수술 로봇 기업과 디지털 수술 스타트업을 위해 엣지 AI컴퓨팅 플랫폼인  ‘엔비디아 IGX플랫폼’을 출시했다고 23일(현지 시각) 밝혔다. 이 플랫폼은 지능형 기계와 인간-기계 협업에 고급 보안 기능과 안전성을 제공한다.

IGX는 로봇 보조 수술과 환자 모니터링 등의 의료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다양한 기기와 센서에서 필요한 즉각적인 통찰력에 대한 임상 수요에 맞춰 안전하고 지연 시간이 짧은 AI 추론을 제공하는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플랫폼이다.

IGX 플랫폼은 의료 기기 개발자가 엣지, 온프레미스 데이터센터와 클라우드 서비스를 연결할 수 있도록 하는 도메인별 플랫폼인 엔비디아 클라라 홀로스캔(Clara Holoscan)을 지원한다. 이러한 통합은 최신 AI 애플리케이션을 수술실로 직접 가져오는 새로운 소프트웨어 정의 디바이스의 개발을 가속화한다는 것이다.

액티브 서지컬(Activ Surgical), 문 서지컬(Moon Surgical), 프록시미(Proximie) 등 3개의 선도적인 의료 기기 스타트업이 IGX 플랫폼에서 실행되는 엔비디아 클라라 홀로스캔의 조합을 선택하여 수술 로봇 시스템을 구동했다.

액티브 서지컬은 실시간 수술 가이드를 위한 AI, 증강현실 솔루션 개발을 가속화하기 위해 엔비디아 클라라 홀로 스캔을 선택했다.

액티브 서지컬은 이러한 정보를 수술 영상 시스템에 통합함으로써 수술 합병증을 줄이고 환자 치료와 안전성을 개선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프랑스 파리에 위치한 로봇 수술 회사 문 서지컬(Moon Surgical)은 수술실에 이미 보유한 장비와 워크플로우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저비용의 유연한 수술 보조 로봇 시스템인 마에스트로(Maestro)를 설계하고 있다.

문 서지컬 CEO 앤 오스도이트(Anne Osdoit)는 “엔비디아는 최적화된 아키텍처와 라이브러리로 모든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파악했다. 클라라 홀로스캔은 우리가 일반적으로 의료 기기 개발 주기에서 많은 시간이 소요되는 작업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게 도와준다”라고 말했다.

문 서지컬은 2023년 상반기에 솔루션의 프로토타입을 구축하고 2023년 말까지 본격 양산에 들어갈 계획이다.

영국 런던에 기반을 둔 프록시미는 외과 의사 간에 실시간 원격 협업을 가능하게 하는 텔레프레즌스 플랫폼을 구축하고 있다. 클라라 홀루스캔을 통해 회사는 수술실에서 로컬 비디오 프로세싱을 제공하여 사용자의 성능을 개선하는 동시에 데이터 개인 정보를 유지하고 클라우드 컴퓨팅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장길수 ksjang@irobotnews.com

<저작권자 © 로봇신문사 모바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ad49
default_side_ad1
ad42
ad62
ad63
ad65
ad44
ad86
ad90
ad105
ad110

인기기사

ad56
ad80
ad133
ad58

포토

1 2 3
set_P1
ad60
ad74
default_main_ad1
default_setNet1_1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36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