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ad34

물류로봇 전문기업 '에질록스', 신임 CEO에 헬무트 슈미트 선임

기사승인 2022.01.20  16:33:08

공유
default_news_ad1
   
 

오스트리아 물류 로봇 업체인 ‘애질록스(Agilox)’는 전임 CEO인 프란츠 휴머(Franz Humer)의 후임으로 헬무트 슈미트(Helmut Schmid)가 CEO에 취임한다고 밝혔다. 

슈미트는 세계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기 위해 AMR 제조업체인 애질록스의 전략을 지속적으로 유지할 방침이다. 슈미트 CEO는 요제프 바우만-로트(Josef Baumann-Rott)와 클라우스 푸허(Klaus Pucher) 및 로버트 메이어(Robert Mayer) 등 3명의 새로운 경영진을 추가로 임명했다.

헬무트 슈미트는 애질록스 CEO로 취임하기 전 유니버설 로봇(Universal Robots)에서 수년 동안 독일 및 서유럽 책임자로 활동했다. 뮌헨에 위치한 독일 코봇 시장의 선도주자인 프랑카 에미카(Franka Emika)의 매니징 디렉터를 역임하기도 했다. 독일로봇협회(German Robotics Association) 및 로보틱스 벤처스(Robotics Ventures)의 공동 설립자로 활동하면서 명성을 얻기도 했다. 

헬무트 슈미트 CEO는 “애질록스는 강력한 기반 기술과 높은 시장 잠재력을 가진 브랜드이다. 지속적으로 수익성을 창출하고, 시장에서 안정적인 입지를 구축할 수 있도록 그동안의 경험을 활용하여 회사 발전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2021년 6월부터 애질록스의 핵심 파트너로 참여하고 있는 칼라일 그룹(Carlyle Group)의 매니징 디렉터인 토르스텐 디펠(Thorsten Dippel) 박사는 “로보틱스 분야에서 다년간의 경험을 쌓아온 헬무트 슈미트는 심층적인 기술과 경영 전문성을 통해 애질록스 CEO로서 탁월한 역할을 수행하여 회사를 더욱 발전시키고, 세계 선도적인 AMR 공급업체로 도약하고자 하는 성장 목표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또한 라이프페이젠 인베스트 홀딩(Raiffeisen Invest Holding)의 매니징 디렉터인 다니엘 하이더(Daniel Haider)는 새로운 CEO의 국제적인 산업 분야의 경험을 강조하며, “저명한 로봇공학 전문가가 애질록스에 합류하게 된 것을 환영한다. 헬무트 슈미트가 새로운 CEO로 취임함에 따라 국제적인 차원의 역동적인 성장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다”고 피력했다. 

장길수 ksjang@irobotnews.com

<저작권자 © 로봇신문사 모바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ad49
default_side_ad1
ad42
ad62
ad63
ad65
ad44
ad86
ad90
ad105
ad110

인기기사

ad56
ad80
ad133
ad58

포토

1 2 3
set_P1
ad60
ad74
default_main_ad1
default_setNet1_1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36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