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ad34

DGIST-ETRI, 로봇 및 센서 분야 연구 협약 체결

기사승인 2022.01.20  13:26:09

공유
default_news_ad1

- 프로젝트 공동 기획 및 연구개발

   
▲ DGIST는 ETRI와 로봇 및 센서 분야 등의 연구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김명준 원장, 국양 총장

DGIST는 ETRI와 로봇 및 센서 분야 등 연구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로봇 및 센서 산업 분야 프로젝트 공동 기획 및 연구개발 ▲차세대 미래기술 및 지역혁신기술 신규과제 발굴 및 기획 ▲상호 협력 분야 인력 양성 및 인력교류 ▲사용 가능한 설비 및 시설의 공동 활용 등으로 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DGIST는 올해부터 정부와 대구광역시의 출연금 총 300억원으로 5년간 지능형 센서 및 AI플랫폼 개발을 위한 센소리움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주요 사업 내용은 스마트 모빌리티, 스마트 헬스케어, 스마트 팩토리 및 스마트 시티로 나뉜다. 그중 ETRI와는 스마트시티 구축을 위한 대구지역 상수도 통합관제시스템 등의 연구를 협력하게 된다.

한편, 센소리움사업은 대구경북 산업 생태계 재구축을 위한 DGIST의 신사업으로 기존 센서와 신규 개발되는 센서에 기반한 데이터를 정리 및 판단하여 자동화된 행동에 옮길 수 있는 플랫폼을 제작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국양 DGIST 총장은 “DGIST가 대구경북 산업 생태계 재구축을 본격적으로 시작하고자 하는 시점에서 우리나라 정보통신기술분야 최고 연구기관인 ETRI와의 협력은 큰 의미가 있다”며, “양 기관의 협력은 대구경북 지역 산업의 혁신에서 나아가 국가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장길수 ksjang@irobotnews.com

<저작권자 © 로봇신문사 모바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ad49
default_side_ad1
ad42
ad62
ad63
ad65
ad44
ad86
ad90
ad105
ad110
ad113

인기기사

ad56
ad58

포토

1 2 3
set_P1
ad60
ad74
default_main_ad1
default_setNet1_1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36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