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ad34

만화 속에서 튀어나온 것 같은 이 로봇, 진실 혹은 거짓?

기사승인 2021.12.06  11:50:20

공유
default_news_ad1

- 마이로봇솔루션의 재미있는 로봇이야기(51)

   
 

다들 어릴 적에 가장 좋아했던 만화 한 편씩 가슴 속에 품고 살아가시죠. 저도 어릴 적에 애니메이션 보는 걸 참 좋아해서 이것 저것 많이 봤던 것 같은데, 파워레인저 같은 영웅 히어로물도 보고 특히 건담 시리즈는 말로 다 할 수 없을 정도로 아주 광팬입니다.

크고 나서는 노는게 제일 좋은 어른이가 되었는데요. 잊고 살았던 제 속의 동심을 자극하는 로봇을 만났습니다.

   
 

생긴 것부터 아주 만화 영화 속 주인공 일 것 같은 느낌이죠. 키도 엄청 커서 서장훈 님 정도는 되어야 눈을 맞추기가 수월하겠어요. 이 로봇의 정체는 바로 영국에서 날아온  2m 40cm의 타이탄이라고 합니다.

   
 

2018년 한국에 상륙해 그야 말로 ‘핫이슈’를 만들었고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줬죠. 그 전에는 50개국을 순회하며 월드투어까지 진행했다고 하니 그야 말로 로봇계의 슈퍼스타, 로봇계의 방탄소년단이 따로 없습니다. 타이탄은 친근한 이미지로 사람들과 상호작용하며 미래를 향한 도전과 희망의 메세지를 전달하고 있는데요.

   
 

애니메이션에서나 볼수 있는 자연스러운 동작은 관객들로 하여금 탄성을 자아내게 하며, 특유의 재치있는 언어와 노래로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다양한 나라에서 크고 작은 이벤트 현장에 등장하고 수 많은 유명 인사들과의 만남을 가졌으며 많은 관객들에게 재미있는 공연을 통해 인기를 자랑하는데요.

   
 

올해에는 <2021 금천 과학 페스티벌> 현장에 등장해 많은 이들의 스포트라이트를 받았습니다. 이 외에도 <2021제조 자동화 기술전>, <마산 로봇랜드> 심지어는 북한 강변 앞 구철교에서 바람을 쐬기도 하며 지나가는 시민들의 눈길과 발길을 모두 사로잡았습니다.

   
북한강 앞 구철교 위에 등장한 타이탄

어딜 가나 시선 집중 받을 것 같은 이 타이탄 로봇! 언제, 어디서, 어떻게 사용하면 될 지 그것도 궁금하시죠? 앞서 말씀드린대로 관객들의 시선을 사로 잡는 1등 공신이니 기업의 이벤트 현장에서 재미있는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것도 좋겠고, 전시회 같은데서 우리 부스로 관객이 유입될 수 있도록 활용해 보는 것도 굿 아이디어일 듯 합니다.

   
 

퍼포먼스 로봇 하면 또 마로솔에 입점된 적용 사례를 보여드려야죠. 위 이미지는 두산 협동로봇과 함께한 사인스피닝 퍼포먼스입니다. 협동로봇이 관절을 이리 저리 꺾어가며 현란한 퍼포먼스를 보여주었는데요. 지나가던 전시회 관람객들의 시선을 한 눈에 사로 잡는 1등 공신이었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대형 거울을 활용한 키네틱 미러 솔루션도 있으니, 둘러보세요.

   
 

요즘 많은 로봇 사례들을 접하면서 똑똑하고 사람들의 업무를 도와주는 로봇 사례들을 많이 봐왔는데, 이렇게 동심을 자극하는 로봇을 만나니 또 색다른 느낌이네요. 지구를 구하는 멋진 히어로처럼, 앞으로 더욱 빛날 타이탄의 활약도 많은 기대와 응원 부탁드립니다.  자료제공=마로솔(https://myrobotsolution.com)

로봇신문사 robot@irobotnews.com

<저작권자 © 로봇신문사 모바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ad49
default_side_ad1
ad42
ad62
ad63
ad65
ad44
ad86
ad90
ad105
ad110

인기기사

ad56
ad80
ad133
ad58

포토

1 2 3
set_P1
ad60
ad74
default_main_ad1
default_setNet1_1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36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