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ad34

대한의료로봇학회, 오는 29일 '제12차 학술대회' 개최

기사승인 2021.10.24  13:19:17

공유
default_news_ad1

- 인나인 호텔(서울) 스텔라룸에서 온오프라인 동시 진행

   
 

대한의료로봇학회(회장 조영호)는 국내 의료로봇 산학연 전문가들의 연구현황과 국내외 의료로봇 전문가 교류를 위한 ‘제12차 학술대회'를 오는 29일 인나인 호텔(서울) 스텔라룸에서 온오프 동시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오전에는 가천대 김광기 교수와 KIST 김계리 박사가 좌장을 맡아, ▲DGIST 홍재성 교수의 “증강현실 수술 네비게이션을 위한 줌 렌즈 캘리브레이션” ▲한양대 이병주 교수의 “혈관 팬텀 기반 자율 혈관 중재 시술로봇의 인공지능 알고리즘 적용에 대한 연구” 등 6개 연구결과가 발표되고, 키노트 세션에서는 서울의대 정창욱 교수가 좌장을 맡아 ▲큐렉소 이상훈 이사의 “국산 의료로봇 개발과 사업화 도전”이란 제목의 강연이 펼쳐진다.

이어 티저세션에서는 한양대 이성온 교수와 이지엔도서지컬 김준환 박사가 좌장을 맡아 ▲국립재활원 송원경 박사의 “XR 기술을 적용한 상지재활운동 게임 구현 및 가능성 연구” ▲엔티로봇 김경환 박사의 “휠체어 통합형 하지 외골격 보행보조 로봇 시스템 설계” ▲한국기계연구원 서준호 박사의 “호흡기 감염병 스왑 샘플링(Swap Sampling)의 정확성 향상을 위한 힘센서 기반 검체 채취 디바이스 개발” ▲울산대 최재순 교수의 “직경 10mm 경구강/경비 수술용 다관절 로봇 유닛 설계” ▲KAIST 권동수 교수의 “유연 수술 매니퓰레이터의 형상 추정을 위한 민감도를 높인 센서 스프링 구조 광섬유 센서 설계” 등의 10개의 연구결과가 발표된다.

오후에는 부산대 진상록 교수가 좌장을 맡아 ▲연세대 장원석 교수의 “국내 개발 로봇수술 장비 뇌수술 적용 초기 경험” 등 4개의 연구결과가 발표되고, 이어지는 산학협동 세션에서는 연세대 이우정교수, 큐렉소 이재준 대표 등 6명이 참여하는 패널토론이 열린다. 

부속행사로 미니 엔지니어(Mini Engineer) 워크샵이 서울의대 방영봉 교수 사회로 열린다. 여기에서는 ▲이병주 교수의 “메카트로닉스” ▲홍재성 교수의 “영상 및 네비게이션” ▲고영테크놀러지 고경철 전무의 “제어 및 인공지능” 등 기술이 어떻게 의료로봇에 적용될 수 있는지 세미나가 펼쳐진다. 

이번 행사는 사전 등록자에 한해 온라인 접속 링크가 공유될 예정이며, 온라인 참가 등록은 오는 28일까지 학술대회 홈페이지(http://www.ksmr.or.kr/acksmr)를 통해 할 수 있다. 

   
 
   
 
   
   
 
   
 
   
 

고경철 명예기자 robot@irobotnews.com

<저작권자 © 로봇신문사 모바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ad49
default_side_ad1
ad42
ad62
ad63
ad65
ad44
ad86
ad90
ad105
ad110

인기기사

ad56
ad80
ad133
ad58

포토

1 2 3
set_P1
ad60
ad74
default_main_ad1
default_setNet1_1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36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