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ad34

서비스 로봇 스타트업 라운지랩, NFT 4종 발행

기사승인 2021.10.15  10:00:56

공유
default_news_ad1

- 스타트업 초기 성장에 기여한 임직원에게 고마움 전하는 NFT 증정해

   
▲ 임직원에게 증정된 1주년 기념 NFT

서비스로봇 스타트업 라운지랩(대표 황성재)이 카페 업계로는 최초로 NFT(대체 불가능한 토큰) 4종을 발행하고, 첫 번째 활용사례로 라운지랩의 임직원에게 증정했다고 15일 밝혔다. 

라운지랩은 바리스타 로봇, 아이스크림 로봇 등 로봇 기술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활용해온 만큼, 이번에는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공간을 방문한 사용자들에게 또 하나의 색다른 기술 경험을 전하겠다는 목표다.

이번에 발행된 NFT는 라운지랩의 세 가지 비전을 확인할 수 있는 모션 그래픽 영상 3종과 1주년 기념 애니메이션까지 총 4가지 종류다.

이 중 1주년 기념 NFT는 라운지랩의 초기 성장에 기여해준 임직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근속 임직원에게 증정된다. 해당 NFT는 라운지랩의 초창기 1년 근속자에게만 한정된 숫자로 발행되며, 향후 다양한 복지 등과 연계할 예정이다.

임직원뿐 아니라 고객을 위한 NFT도 발행된다. 라운지엑스 전 지점 방문자, 로봇 커피 최다 주문자 등 라운지랩의 주요한 성과를 함께해 준 고객들에게 NFT 리워드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NFT 리워드 시스템은 올해 말 출시 예정인 라운지엑스 모바일 앱과 연동하는 등 적극적으로 활용할 계획으로, 새로운 커피문화를 함께 만들어 나가고자 하는 콘텐츠 크리에이터와의 협업도 준비되어 있다.

라운지랩 황성재 대표는 “특정 전문가층만 접할 수 있었던 기술을 일상생활 속에서도 만나볼 수 있는 기회를 만들기 위해 이번 NFT 발행을 기획하게 되었다”며 “기존의 커피 산업에 기술을 접목시킨 콘텐츠를 통해 새로운 커피 문화를 만드는 데 기여하고 싶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라운지랩의 NFT는 카카오의 블록체인 기술 계열사 그라운드X가 개발한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Klaytn) 기반으로 발행되며, 발행된 NFT는 카카오톡 앱 내 가상자산 지갑 클립(Klip)에서 보관 및 관리가 가능하다.

장길수 ksjang@irobotnews.com

<저작권자 © 로봇신문사 모바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ad49
default_side_ad1
ad42
ad62
ad63
ad65
ad44
ad86
ad90
ad105
ad110

인기기사

ad56
ad80
ad133
ad58

포토

1 2 3
set_P1
ad60
ad74
default_main_ad1
default_setNet1_1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36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