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ad34

한국로봇산업진흥원, 로봇 리스ㆍ렌탈 사용료 지원한다

기사승인 2021.02.24  09:23:15

공유
default_news_ad1

- 민간 주도 제조로봇 자율보급 확산... 공동구매 지원체계 마련

한국로봇산업진흥원(원장 문전일)이 제조로봇 리스ㆍ렌탈 사용료를 지원하고, 공동구매 지원체계를 마련해 로봇 도입비용 절감에 나선다.

한국로봇산업진흥원은 18일부터 민간 주도 제조로봇 자율보급 및 확산을 위한 지원사업을 공모한다. 이번 공모는 ▲시장주도형 제조로봇 리스ㆍ렌탈상품 지원사업 ▲제조로봇 등 공동구매 지원사업 등 2개 사업으로 국비 2억6천만원 규모다.

   
 

지원대상은 리스ㆍ렌탈상품을 활용하고자 하는 기관 또는 기업으로 최소 5개사 이상의 수요처에 제조로봇 보급지원이 가능해야 한다.

올해는 시장주도기업과 상품 발굴을 지원하는 시장창출단계(1단계) 사업으로 제조로봇 리스ㆍ렌탈 시장의 초기 수요와 공급 창출을 위해 수요사의 ‘리스ㆍ렌탈상품 사용료’를 지원한다.

‘제조로봇 등 공동구매 지원사업’은 수요산업과 로봇기업 간 협력체계 구축을 통해 제조로봇 공동구매 지원체계 마련을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비영리기관으로, 로봇이 필요한 산업을 대상으로 수요를 조사하고 컨설팅 및 로봇 도입을 지원하는 것을 골자로 하여, 제조로봇 판로 개척 및 수요기업 로봇 도입비용 절감 방안을 이끌어 내게 된다.

   
▲ 추진 절차

문전일 한국로봇산업진흥원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로봇기업은 판로 확대 및 수요시장 확장의 기회를 얻게 되고 수요기업은 제조로봇 도입비용 절감을 통한 기업 경쟁력을 제고할 수 있으며, 궁극적으로는 민간 주도의 제조로봇 보급ㆍ확산 체계 구축을 위한 계기가 될 것이다”고 밝혔다.

공고는 3월 25일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진흥원 홈페이지(www.kiria.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경일 robot@irobotnews.com

<저작권자 © 로봇신문사 모바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ad49
default_side_ad1
ad42
ad62
ad63
ad65
ad44
ad86

인기기사

ad56
ad58
ad57

포토

1 2 3
set_P1
ad60
ad74
default_main_ad1
default_setNet1_1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36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