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ad34

ABB,인도 뱅갈로르에 최신 로봇기술 시연센터 오픈

기사승인 2020.08.07  11:08:01

공유
default_news_ad1

- 3600㎡ 부지에 로봇 용접·접착·재료취급 기술 소개 및 공장수용 테스트

   
▲ABB인도가 뱅갈로르에 새로운 로봇시설을 개장했다. 이 시설에는 로봇 용접, 접착, 재료 취급 관련 최신 기술 시연 센터가 마련돼 있어 고객과의 합동 검증 세션을 진행할 수 있다.

ABB 인도가 지난 31일(현지시각) 뱅갈로르에 새로운 로봇 시설을 개장했다고 ‘라이브민트’가 보도했다.

이 로봇 솔루션 시설은 뱅갈로르 소재 ABB 넬라망갈라(Nelamangala) 공장의 3600㎡가 넘는 부지에 마련됐다. 이 시설에는 매년 1000대의 ABB 로봇에 대한 개념 증명과 공장 수용 테스트를 실행할 수 있는 최첨단 숍 플로어까지 들어서 있어 회사의 역량을 배가시킨다.

ABB인도는 이 시설이 “자동차, 식음료, 전자제품 등 다양한 산업분야에 필요한 로봇 애플리케이션과 디지털 솔루션을 제공하는 시설”이라고 발표했다. 또 ABB는 “이를 통해 인도 고객들을 위한 주문형 로봇 애플리케이션의 신속한 혁신, 적응, 최적화 및 신속한 배달을 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산지브 샤르마 ABB인도 운영 이사는 “새로운 시설은 고객들을 지원하기 위해 ABB의 깊은 글로벌 전문 지식과 인도 산업 환경에 대한 지식을 활용하게 된다”고 설명했다. 그는 “자동화에 대한 수요가 늘었음에도 특히 인도 중소기업은 세계 평균에 비해 로봇 보급률이 여전히 낮다. 새롭고 개선된 로봇 시설의 도움으로 지식을 공유하고 인도 제조업체들이 변화하는 우리의 기술을 수용해 인도와 세계 시장에서 동급 최고의 제조사가 되도록 독려하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 시설에는 로봇 용접, 접착, 재료 취급 등의 첨단 기술이 전시될 시연 센터가 마련돼 있어 고객과의 합동 검증 세션을 진행할 수 있다.

또한 ABB는 이 시설과 기존에 공급된 ABB로봇들을 원격 모니터링할 수 있는 ABB어빌리티커넥티드서비스(ABB Ability Connected Services) 팀을 통합해 유지 보수 예측과 높은 가동 시간을 갖도록 지원한다. 이 시설에는 또 새로운 고객 체험관이 마련돼 고객들은 ABB의 전용 로봇 시뮬레이션과 프로그래밍 SW인 로봇스튜디오(RobotStudio)를 비롯한 최신 로봇 기술과 응용 분야에 대해 배울 수 있다. ABB는 또한 이 시설에 고객이 다양한 산업 도장 분야에 대한 시뮬레이션을 실행할 수 있는 페인트 랩(paint lab)을 유치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성원 sungwonly09@gmail.com

<저작권자 © 로봇신문사 모바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ad49
default_side_ad1
ad42
ad62
ad63
ad65
ad44
ad86
ad90
ad105
ad110

인기기사

ad56
ad80
ad133
ad58

포토

1 2 3
set_P1
ad60
ad74
default_main_ad1
default_setNet1_1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36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