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ad34

미국 온라인 식료품점 '프레쉬디렉트', MFC 구축한다

기사승인 2020.07.29  16:57:38

공유
default_news_ad1

- 이스라엘 마이크로 풀필먼트 센터(MFC) 전문기업 '패브릭'과 제휴

   
▲ 패브릭의 MFC(사진=패브릭)

미국 온라인 식품점인 ‘프레쉬디렉트(FreshDirect LLC)’가 워싱턴 DC 지역에 마이크로 풀필먼트 센터(MFC·micro-fulfillment center)를 구축하기 위해 이스라엘 MFC 전문기업 패브릭(Fabric)과 제휴관계를 맺었다고 ‘더로봇리포트’가 28일(현지 시간) 보도했다.

프레쉬디렉트는 연말까지 워싱턴DC에 MFC를 구축해, 고객들이 온라인으로 제품을 주문하면 2시간 이내에 상품을 배송하는 시스템을 구축하겠다는 계획이다.

프레쉬디렉트는 현재 뉴욕과 필라델피아 등을 포함해 7개 주에서 신선식품을 공급하고 있다. 패브릭은 지난 2015년 이스라엘 텔아비브에서 '커먼센스 로보틱스(CommonSense Robotics)’라는 이름으로 설립됐으며 최근 사명을 패브릭으로 변경했다.

데이비드 맥이너니 프레쉬디렉트 대표는 “워싱턴 DC는 프레쉬디렉트의 중요한 시장”이라며 “패브릭과 제휴해 고객 경험을 제고하고 급증하는 온라인 구매 추세에 부응할 것”이라고 했다. 또 패브릭 기술을 활용해 우리의 기존 지역 시설을 고속 자동화 배송센터로 전환하고 새로운 시장 진출을 빨리 확대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패브릭 엘람 고렌 CEO 역시 ”프레쉬디렉트는 미국 식료품 분야 e커머스의 개척자“라면서 ”패브릭 로봇 마이크로 풀필먼트 기술의 도입으로 워싱턴DC지역에서 최선의 서비스를 제공헤게 될 것“이라고 했다.

더로봇리포트에 따르면 코로나19 팬더믹으로 식료폼 산업이 ‘그로서리(Grocery) 2.0' 시대에 접어들면서 4~5년 앞의 미래에 다가올 것으로 예상됐던 일들이 단 4~5주만에 일어나고 있다는 진단이다.

장길수 ksjang@irobotnews.com

<저작권자 © 로봇신문사 모바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ad49
default_side_ad1
ad42
ad62
ad63
ad65
ad44

인기기사

ad56
ad58
ad57

포토

1 2 3
set_P1
ad60
ad74
default_main_ad1
default_setNet1_1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36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