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ad34

'핑퐁로봇', 교육부 대표 로봇제품으로 선정

기사승인 2020.07.27  16:01:26

공유
default_news_ad1

- ICT 활용 시범교실, 초등 교육 박람회 등서 활동 예정

   
▲ 교육부가 핑퐁로봇을 대한민국 대표로봇으로 선정했다.(사진=로보라이즌)

교육로봇 플랫폼 ‘핑퐁로봇(PingPong Robot)’이 국내 대표로봇으로서 다양한 국내외 활동을 펼칠 전망이다.

교육용 코딩로봇 전문 업체인 로보라이즌(대표 임상빈)은 교육부가 리드이노베이션(LEAD innovation group) 우수기업을 선발, 자사가 개발한 핑퐁로봇을 대한민국 대표로봇으로 선정했다고 27일 밝혔다.

교육부는 우수 에듀테크 기업의 해외 진출을 적극 지원하고 시도교육청별 이러닝 세계화 선도 교사단(LEAD 교사단)을 발족할 예정이다. 또 민‧관‧학 전문가(LEAD 프로페셔널) 및 에듀테크 기업(LEAD 이노베이션 그룹)과의 협력을 통해 한국의 우수 ICT 활용 교육모델을 개발도상국에 확산하고 관련 경험을 전수하는 등 ‘이러닝세계화사업(ODA)’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이에 핑퐁로봇은 2020년 리드 이노베이션 그룹(LEAD innovation group)에 우수기업으로 선정돼, 첨단 ICT 활용 시범교실 및 교원·정책가 연수에서 활동하게 된다.

핑퐁로봇은 비대면 교육에 특화된 제품으로, 모든 연령대의 소비자가 활용할 수 있는 로봇 플랫폼이다. 초·중·고 메이커스 및 레고 블럭과 연동이 가능하다. 특히 ‘언택트’ 교육환경에 대응해, 인공지능(AI), 보이스코딩(Voic-Coding), 파이선(Python), 스크래치(Scratch) 등 모든 컴퓨터 언어로 핑퐁로봇을 컨트롤 할 수 있도록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개발을 지원받고 있다.

이 로봇은 BETT show in London, 뉘른베르크 슈필바렌메세(Spielwarenmesse Nuremberg, 국제완구박람회), CES2020 로봇분야 등에서 혁신상을 수상한 바 있다. 내달 코엑스(COEX)에서 열리는 초등 교육 박람회을 시작으로 오는 9월 이러닝 코리아, 10월 일본 최대 규모 EDIX 재팬에 참여한다.

조상협 robot3@irobotnews.com

<저작권자 © 로봇신문사 모바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ad49
default_side_ad1
ad42
ad62
ad63
ad65
ad44

인기기사

ad56
ad58
ad57

포토

1 2 3
set_P1
ad60
ad74
default_main_ad1
default_setNet1_1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36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