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ad34

코로나19시대 맞은 20만원 미만 교육용 로봇 탱크 주목

기사승인 2020.06.29  09:01:40

공유
default_news_ad1

- 스페로 RVR로봇탱크, 모든 지형용···초보 코더들에게도 흥미·유익

 

   
▲코로나19사태로 재택근무를 하는 직장인과 학생들이 사용할 만한 소형 스페로(Sphero) RVR 탱크는 아마존에서 145달러(약 17만5000원)에 팔리고 있다. (사진=아마존)

코로나19로 집안에 머무는 시간이 많은 모든 수준의 코딩 가능한 사람(코더)들에게 흥미롭고도 교육적인 프로그래밍이 가능하고 모든 지형(all-terrain)에서 작동하는 교육적인 소형 탱크로봇이 관심을 끌고 있다.

‘안드로이드폴리스’는 25일(현지시각)는 코로나19사태로 재택근무를 하는 직장인과 학생들이 사용할 수 있는 스페로(Sphero)사의 소형 ‘스피로 RVR’ 탱크에 주목했다. 이 로봇은 아마존에서 145달러(약 17만5000원)에 팔리고 있다.

이 소형 로봇의 장점은 집안에서 사용할 수 있으면서도 실제 오프로드 차량을 구입하는 것보다 훨씬 저렴하고 교육적이라는 데 있다.

스페로는 모든 종류의 재미있는 일탈을 책임지고 있다. ‘R2-D2’부터 ‘번개 맥퀸’에 이르기까지, 이를 좋아하는 모든 사람들을 위한 로보 장난감을 구비해 놓고 있다. 그리고 현재 아마존에서는 인기리에 모든 지형에 적응하는 탱크 로봇인 이 회사의 ‘스페로 RVR’이 판매돼 주목받고 있다.

이 로봇은 크기가 작을지는 몰라도 컬러 센서, 라이트 센서, 가속도계, 자이로스코프 등이 완비돼 모든 지형에 적응하는 프로그래밍 가능한 탱크 스타일의 차량이다.

   
▲코로나19로 집안에 머무는 시간이 많은 모든 수준의 코딩 가능한 사람들에게 교육적이면서도 모든 지형(all-terrain)에서 작동하는 스페로 사의 프로그래밍 가능한 소형 탱크로봇이 주목받고 있다. (사진=스페로)

강력한 모터, 모든 지형용 트레드, 높은 토크는 뒷마당 탐사에 완벽하며, 오프로드 주행 시 사용할 수 있는 차체 보호용 금속 프레임(롤 케이지)이 있다. 탈착식 및 충전식 배터리는 RVR과 여기에 추가된 모든 프로젝트에 충분한 전원을 공급한다.

이 소형 로봇은 비록 이런 스타일의 로봇에 팬이 아닌 사람들에게도 기술적인 면에서 많은 즐거움을 제공할 것이다. 스페로 RVR에는 드로앤드라이브(Draw & Drive), 스크래치블록(Scratch Block), 또는 자바스크립트로 로봇을 코딩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특별 앱이 함께 제공된다.

이 로봇은 또 매우 잘 알려진 로봇 위즈키즈를 위한 소프트웨어개발키트(SDK)와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 라이브러리에 대한 지원 덕분에 보안이 취약하다.

라즈베리 파이, 아두이노, 마이크로:비트(micro:bit), 그리고 스페로 자체의 리틀비트(little:bits)와 같은 모든 종류의 써드파티 하드웨어에 대해 지원한다. 간단히 말하자면 스페로RVR은 모든 수준의 코더들에게 재미있고 교육적인 경험을 가져다 준다.

이성원 sungwonly09@gmail.com

<저작권자 © 로봇신문사 모바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ad49
default_side_ad1
ad42
ad62
ad63
ad65
ad44

인기기사

ad56
ad58
ad57

포토

1 2 3
set_P1
ad60
ad74
default_main_ad1
default_setNet1_1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36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