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ad34

코리아씨이오서밋, 한인석 한국유타대 명예총장 초청 강연

기사승인 2020.02.13  09:18:34

공유
default_news_ad1

- 융복합적 사고를 통한 창조와 혁신

코리아씨이오서밋(이사장 박봉규)이 주최하는 INBA (Innovation, Blockchain, AI)과정 제7차 수업이 지난 2월 11일, 서울 삼성동 그랜드인터콘티넨탈호텔에서 열렸다.

 

   
▲ 한인석 한국유타대학교 명예총장이 '융복합적 사고를 통한 창조와 혁신' 이란 주제로 강연하고 있다.

이날 2교시엔 대학총장, 과학자, 벤처기업가, 산악인 등으로 잘 알려진 한인석 한국유타대학교 명예총장의 '융복합적 사고를 통한 창조와 혁신'이란 주제로 펼쳐졌다.

한인석 총장은 강연에서 "융복합은 4차 산업시대에 필수적이며, 인간을 위한 일들을 목적으로 추진하는 것이다"며, "이를 위해서는 영역이 다른 전문가들이 모여 하나의 유기체적인 팀이 되어 공동의 목표를 가지고 실행을 하는 것이며,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인간을 위한 비전을 제시해 주어야 한다." 고 역설했다.


 

   
▲ 11일 INBA과정에서 박봉규 코리아씨이오서밋 이사장이 산악인으로 유명한 강희갑 대표와 함께 강연한 한인석 총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하고 있다.(좌로부터) 박봉규 코리아씨이오서밋 이사장, 한인석 한국유타대 명예총장, 강희갑 아트그리메 대표

박봉규 이사장은 한인석 총장을 소개하는 자리에서 "한 총장은 대학총장, 생화학박사, 과학자, 벤처사업가, 산악인 등으로 잘 알려진 팔방미인이다. 에베레스트산을 제외하고 남극을 포함한 7대륙의 최고봉을 모두 정복한 그야말로 불굴의 청년탐험가이다"라고 말해 참가자들의 박수갈채를 유도했다.

 

   
▲박봉규 이사장과 연사 한인석 총장을 중심으로 참가한 주요 원우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이날, 참석자는 박봉규 코리아씨이오서밋 이사장과 연사 한인석 명예총장을 비롯하여, 이만의 전 환경부장관, 강희갑 아트그리메 대표, 곽영길 아주경제 회장, 구태언 (법)린 테크앤로 변호사, 김영철 바인그룹 회장, 김태은 와이즈엠글로벌 대표, 김풍호 SM이노베이션 회장, 김형진 세종텔레콤 회장, 남궁숙 지니미디어 대표, 류우승 상승곡선 대표, 박세열 IBM 블록체인기술총괄 상무, 안병철 판다그램 대표, 안창호 전 헌법재판관, 양규현 데일리동방 대표, 이경옥 동구바이오제약 회장, 이원환 세무사, 이재강 에어홀딩스 대표, 정찬영 안정지구사업단 회장, 조규남 로봇신문 대표, 조은경 다손 회장, 조봉희 코리아씨이오서밋 대표, 최수혁 심버스 대표 등이 참석했다.

박경일 robot@irobotnews.com

<저작권자 © 로봇신문사 모바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ad49
default_side_ad1
ad42
ad62
ad63
ad65
ad44
ad86
ad90
ad105
ad110

인기기사

ad56
ad80
ad133
ad58

포토

1 2 3
set_P1
ad60
ad74
default_main_ad1
default_setNet1_1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36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