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ad34

아이로봇, 애완동물 구역 로봇 청소 기술 특허 취득

기사승인 2019.11.29  17:33:17

공유
default_news_ad1

- 로봇간 협력 작업도 가능해

   
 

가정용 청소 로봇업체인 아이로봇이 애완동물 구역을 집중적으로 청소할 수 있는 자율 청소 기술 특허를 취득했다고 ‘보스턴 비즈니스 저널’이 보도했다.

사람들이 키우는 애완동물은 개, 고양이, 새, 토끼 등 매우 다양하다. 집안에서 키우기도 하지만 집밖에 애완동물이 살 수 있는 우리나 새장을 만들기도 하고 애완동물이 수시로 출입할 수 있는 문을 따로 만들어주기도 한다. 애완동물들이 사람들과 생활하다보면 주변에 털이 날리고 분비물이나 배설물이 쌓이게 된다. 애완동물을 키우는 사람들은 이런 문제로 항상 머리가 아프다.

아이로봇이 특허를 취득한 애완동물용 자율청소 기술은 새장, 강아지 전용 출입문, 토끼 우리, 애완동물 음식물 접시, 쓰레기통 등을 집중적으로 감시하고 청소해주는 로봇이다. 쓰레기통에 음식물이 쌓이면 개나 고양이들이 음식물을 찾아 뒤지는 경우가 있는데 쓰레기통에 음식물이 쌓이기 시작하면 바로 청소 로봇에 신호를 준다. 신호를 받은 청소 로봇이 쓰레기통을 미리 치우도록 하는 것이다.

   
 
   
 
   
 

아이로봇의 특허 기술은 청소가 필요한 지역의 청결 상태에 맞춰 흡입력을 조정할 수 있다. 자율청소 로봇이 먼저 진공 청소를 하고 다시 한번 원래 자리로 돌아와 걸레질을 하기도 한다. 청소로봇간 협력 작업도 가능하다. 첫 번째 로봇이 진공 청소를 하면 두 번째 로봇이 걸레질을 하는 식이다. 

이미 아이로봇은 올해 5월 발표한 ‘룸바 s9+’와 ‘브라바 제트 M6’ 로봇에 군집 기능을 추가했다. ‘아이로봇 임프린트 링크(iRobot Imprint Link)’ 테크놀로지 기술을 적용해 로봇간 커뮤니케이션을 할수 있고 매핑 정보 등을 공유할 수 있다.

장길수 ksjang@irobotnews.com

<저작권자 © 로봇신문사 모바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ad49
default_side_ad1
ad42
ad62
ad63
ad65
ad44

인기기사

ad56
ad58
ad57

포토

1 2 3
set_P1
ad60
default_main_ad1
default_setNet1_1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36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