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ad34

중국 최대 로봇업체 '시아순' 국내 투자 추진

기사승인 2019.11.29  15:20:58

공유
default_news_ad1

- 광주광역시, 시아순 등 10개 기업과 투자 협약 체결

   
 

광주광역시는 지난 달 29일 서울그랜드하얏트 호텔에서 열린 ‘2019 광주광역시 투자환경설명회’에서 중국 최대 산업용 로봇 기업 시아순(SIASUN:新松)’ 등 10개사와 투자협약을 체결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광주시가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인공지능산업, 친환경자동차, 스마트에너지, 공기산업 등 광주시 산업육성 프로젝트와 투자환경 등을 설명하고 기업들의 투자를 이끌어내기 위해 마련됐다.

설명회에서는 박남언 시 일자리경제실장이 광주의 투자환경에 대해 소개하고, 탁용석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장이 ‘인공지능 산업육성계획’을, 김성진 광주테크노파크원장이 ‘스마트에너지와 공기산업’을, 배정찬 광주그린카진흥원장이 ‘친환경자동차산업’ 등 광주시 산업육성 프로젝트를 상세히 설명했다.

설명회에는 이용섭 시장이 직접 참석해 광주를 사업하기 좋은 친 기업도시로 만들겠다는 의지를 표명하고 10개 기업과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 광주광역시는 시아순 등 업체와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설명회에는 중국 최대 산업용 로봇 기업 ‘신송로봇투자유한회사’를 비롯한 인공지능분야 중국기업들도 대거 참여했다.신송로봇투자유한회사는 로봇제조업분야 연구원만 4000여명에 달한다. 

이날 설명회에서 신송로봇투자유한회사 하오 쟌강 총재는 “광주시의 열정적인 투자 유치 활동에 큰 감동을 받았다. 이용섭 시장이 가장 듣고 싶어 하는 ‘광주에 투자하겠다’는 말을 이 자리에서 직접 해드리는 것으로 감사함을 표현하고 싶다”며 “신송은 앞으로 광주에 투자하고, 협력 파트너로 영원히 같이 가겠다”고 밝혔다.

더불어 교육로봇 대표기업으로 2015년 설립된 ‘청도진화자로봇과기유한회사’, 2019년 중국 최우수 창업기업 톱 5에 선정된 자율주행솔루션 분야 유망 기업 ‘북경초속도과기유한회사’ 등도 설명회에 참가했다.

광주시는 중국기업 지원을 위해 행사장에 동시통역부스를 설치하고 외국어 서비스를 제공했으며, 이들 기업은 투자환경설명회에 앞서 1박2일 일정으로 광주를 방문해 인공지능(AI)산업단지가 들어설 첨단3지구와 광주과학기술원 등 산업현장을 사전 답사했다.

광주 투자환경을 확인한 이들 기업을 비롯해 친환경전기상용차를 주로 제조하는 중국 ‘내몽골북공중형기전설비제조 유한책임회사’, 화장품 등 뷰티제품을 생산하는 ‘유미도과기(북경)유한회사’, 웹툰을 제작하는 ‘IIE STAR GROUP’, 기술기업 투자펀드 회사 ‘신의투자기금관리(북경)유한회사’, 공기청정기를 생산하는 ‘대영주식회사’(경북), 국내 자동차 부품기업 ‘현대하이텍’(광주), 물류회사 ‘쿠팡풀필먼트서비스’(서울) 등 10개사는 이날 설명회에서 광주시와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박경일 robot@irobotnews.com

<저작권자 © 로봇신문사 모바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ad49
default_side_ad1
ad42
ad62
ad63
ad65
ad44

인기기사

ad56
ad58
ad57

포토

1 2 3
set_P1
ad60
default_main_ad1
default_setNet1_1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36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