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ad34

벨로다인,'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 ‘벨라레이 라이더’ 출품

기사승인 2019.09.18  11:57:05

공유
default_news_ad1

- 소형 폼팩터와 고성능 겸비

   
▲ 2019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벨라레이 라이더가 내장된 전기차

벨로다인 라이더가 ‘2019 프랑크푸르트 모터쇼(IAA)’ 콘퍼런스에서 자동차에 대한 ‘벨라레이 라이더(Velarray lidar)’ 센서의 완벽한 통합을 전시한다.

현재 출시되어 있는 고급 전기차의 안전을 더욱 강화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벨로다인은 안전한 주행과 충돌방지를 위한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s)을 지원하는 라이더 기술에 대한 시장의 수요에 부응해 왔다. 라이더는 차량의 앞 유리 뒤쪽에 위치시켜 효과적이며 완벽한 통합이 가능하다.

벨로다인 부스를 찾은 관람객은 ‘벨로다인 벨라레이(Velodyne Velarray)’ 센서가 세련된 고급 차량에 완벽히 통합돼 공기역학적 디자인을 고스란히 유지시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벨라레이의 함입형 소형 폼팩터는 자동화된 안전성을 크게 향상시키는 막강한 솔루션이다.

마르타 홀(Marta Hall) 벨로다인 라이더 사장 겸 최고경영기획책임자는 “벨라레이의 라이더 기술은 본질적으로 카메라와 레이더보다 월등하며 이는 전방 충돌과 운전자가 주변을 보지 못하는 경우 등의 위험한 상황을 피하는 데 필수적”이라며 “벨라레이 센서에 힘입어 라이더 기반의 ADAS 구현이 가능해졌다”고 설명했다.

벨라레이는 고해상 3차원 정보를 제공해 자동차 주변을 더욱 자세하게 볼 수 있도록 해주며 이로써 도로 안전을 극대화해준다. 벨라레이는 자동차 제조사가 굴곡진 도로, 구덩이, 교차로, 램프 진출입로, 주거지역 및 차선 표시가 불투명한 도로 등 현재 접근 방식의 극단적 케이스에 효과적으로 대처하는 우수한 ADAS 시스템을 개발할 수 있도록 뒷받침할 수 있다. 이 센서는 밤에도 우수한 성능을 발휘해 기존 카메라로 야간에 식별이 어려웠던 행인, 자전거, 오토바이 등을 감지할 수 있다.

벨라레이는 고속도로 주행속도에서 더 빠른 물체 식별과 보다 긴 제동거리를 제공한다. 감지 각도는 수평각 120도, 연직각 35도며 감지 거리는 최대 200미터다. 현대적 자동차 디자인이 적용된 이 센서는 ADAS는 물론 완전 자율주행도 지원한다.

박경일 robot@irobotnews.com

<저작권자 © 로봇신문사 모바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ad49
default_side_ad1
ad42
ad62
ad63
ad65
ad44
ad86
ad90
ad105
ad110

인기기사

ad56
ad80
ad133
ad58

포토

1 2 3
set_P1
ad60
ad74
default_main_ad1
default_setNet1_1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36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