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ad34

'중국국제산업박람회'에 중국 차세대 로봇 등장

기사승인 2019.09.18  10:38:30

공유
default_news_ad1

- 로캐ㆍ화슈로봇 등 신제품 발표

   
 

중국 로봇기업들이 상하이에서 열린 국제산업박람회에 차세대 로봇을 선보였다.‘중국증권보(中国证券报)’에 따르면 '제21회 중국국제산업박람회'가 지난 17일 상하이 국제회전중심에서 개최된 가운데 여러 중국 로봇 기업이 참여해 기술 경연을 펼쳤다.

   
▲ ROKAE 차세대 플렉서블 협동 로봇 '엑스메이트(xMate)'

중국 로캐(ROKAE, 珞石机器人)는 차세대 플렉서블 협동 로봇 '엑스메이트(xMate)'와 'NB4', 'XB' 시리즈를 선보였다. 차세대 플렉서블 협동 로봇은 독자적인 7축 설계와 축관절 토크 센서를 채택, 인간과 로봇의 협동 작업을 실현할 수 있다. 이 로봇은 세계 두번째로 개발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플렉시브(Flexiv)의 '자율 적응 로봇팔' '라이즌(Rizon, 拂晓)

중국 인공지능(AI) 로봇 기업 플렉시브(Flexiv)의 '자율 적응 로봇팔'인 '라이즌(Rizon, 拂晓)'을 발표했으며, 자율 적응 로봇 시스템을 기반으로 응용 솔루션도 선보였다. 라이즌은 독자적인 관절 구조 설계와 로우레벨 제어 구조, 특허 기술인 토크 센서와 파워제어 기술 및 단계적 스마트화 기능 등을 갖췄다. 로봇이 갖춰야 할 기술적인 한계를 돌파하면서 높은 가성비의 자동화 솔루션을 공급하겠다는 의도다. 자동차 제조, 가전, 항공우주, 농업, 물류, 의료 및 보건, 유통 등 영역에서 널리 활용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 화슈로봇(HSR, HUASHU ROBOT,华数机器人)의 'PT1600' 도장 로봇

중국 화슈로봇(HSR, HUASHU ROBOT,华数机器人)은 'PT1600' 도장 로봇을 전시했으며 쑤저우(苏州)의 엘리트(ELITE,艾利特机器人)는 6축 로봇을 선보였다. 이번에 소개된 화슈로봇의 차세대 HSR-PT1600은 업그레이드를 통해 부하 능력을 높이고 방호 수준도 강화하면서 속도도 빨라졌다. 도장 작업에 특화했으며 세척 작업과 분진 환경에서의 방호 기능이 결합돼 각종 악조건에서도 로봇에 부여되는 요구를 원활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이를 통해 로봇의 응용 범위를 넓힐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엘리트의 EC612/EC612M 6축 로봇은 경량화, 소형화되면서 인간과 협동 작업을 할 수 있는 로봇으로 자동차, 금속 가공, 플라스틱 주조와 전자산업의 조립, 조임, 재료검측 등 분야에 적용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됐다.

   
▲엘리트의 EC612/EC612M 6축 협동로봇

Erika Yoo erika_yoo@irobotnews.com

<저작권자 © 로봇신문사 모바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ad49
default_side_ad1
ad42
ad62
ad63
ad65
ad44
ad86
ad90
ad105
ad110

인기기사

ad56
ad80
ad133
ad58

포토

1 2 3
set_P1
ad60
ad74
default_main_ad1
default_setNet1_1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36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