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ad34

마이셀럽스, 인공지능 기반 ‘AI키토크’ 검색 제공

기사승인 2019.08.20  14:38:36

공유
default_news_ad1

- 카카오페이지에 제공

   
▲ 카카오페이지, 마이셀럽스 ‘AI키토크’ 서비스

마이셀럽스(대표 신지현)는 카카오페이지에 자사 인공지능 솔루션 ‘AI키토크’ 서비스를 탑재했다고 밝혔다. 개편된 카카오페이지는 기존의 키워드 검색 및 실시간 검색어를 ‘AI키토크 검색’으로 대체했으며 실시간 인기 순위 및 콘텐츠 추천 랭킹 등 AI 키토크 기반의 새로운 취향 추천 방식을 선보였다.

키토크(Keytlak)는 “핵심(Key)이 되는 이야기(Talk)”라는 의미로, 해당 작품의 맥락 뿐만 아니라, 트렌드, 댓글 등 다양한 채널에서 대중들의 반응과 이야기(Talk)를 인공지능이 포괄적으로 학습하고 이를 필터 형태로 검색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의미한다.

대중들의 다양한 취향을 학습한 AI 키토크는 기존 유저들이 해시태그를 직접 생성하던 방식과는 달리, 인공지능이 태깅을 자동화하고, 유저 또한 자신의 취향 및 정황에 맞는 작품을 검색할 수 있도록 제시한다.

이번 개편에서 카카오페이지는 마이셀럽스 인공지능 솔루션을 통해 웹툰, 소설, 영화, 방송 등 4개 카테고리에 AI키토크 검색을 전면 도입하였다. 카카오페이지는 AI키토크가 유저들의 실제 반응과 취향을 실시간으로 반영한다는 점에서 기존 키워드 검색 방식과 크게 다르다는 설명이다.

또한 AI 키토크 검색은 기존 검색이 유명 작가나 작품 명을 알아야 가능했던 기존 검색을 포괄하여 확장된 형태로, 소비자들의 취향에 따른 더욱 폭넓고 다양한 추천을 제공하여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한편 마이셀럽스는 자체 개발한 AI 솔루션을 기반으로, 파트너사의 기존 비즈니스를 AI화(AI Transformation) 시켜주는 글로벌 인공지능 애플리케이션 그룹(AI Application Group)으로서, 카카오페이지와 마이셀럽스는 5년간 투자 포함 최소 100억여원 규모의 사업 계약을 체결했다.

카카오페이지는 이번 개편을 필두로 사용자 취향 기반의 검색을 강화해 나가며, 구어체 형태로 학습된 키토크가 향후 음성인식 기반의 대화형 검색에서도 큰 힘을 발휘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미 신세계면세점, 롯데멤버스, JTBC 등 국내외 30여개의 선두기업이 마이셀럽스가 제공하는 다양한 AI 솔루션을 도입해 기존 서비스의 인공지능화를 주도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세계 1위 OTA(글로벌 숙소 예약 서비스) 부킹닷컴과의 글로벌 AI 사이트를 오픈하기로 발표한 마이셀럽스가 곧 출시하는 인공지능 여행서비스도 업계에 새로운 혁신을 예고하고 있다.

신동훈 robot3@irobotnews.com

<저작권자 © 로봇신문사 모바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ad49
default_side_ad1
ad42
ad62
ad63
ad65
ad44
ad86
ad90
ad105
ad110

인기기사

ad56
ad133
ad58

포토

1 2 3
set_P1
ad60
ad74
default_main_ad1
default_setNet1_1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36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