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ad34

중소벤처기업부, 지능형 로봇ㆍ인공지능 등 예비창업자 모집

기사승인 2019.04.11  17:21:53

공유
default_news_ad1

- 한국로봇산업진흥원, 로봇 분야 예비창업자 지원 프로그램 마련

   
▲ 행사 포스터

중소벤처기업부가 지능형 로봇ㆍ인공지능ㆍ자율주행 등 4차 산업혁명 및 소셜 벤처분야를 중심으로 ‘2019년 예비창업패키지(4차산업혁명 소셜벤처분야)’ 지원 사업에 참여할 예비창업자를 모집한다. 총 500명 내외를 선정하며 사업화 자금교육멘토링 서비스 등을 지원한다.

모집 분야는 지능형 로봇자율주행인공지능VR/AR빅데이터사물인터넷스마트시티 등 분야다. 지능형 로봇 분야 주관기관은 한국로봇산업진흥원이며 20명을 모집한다. 인공지능 분야 주관기관은 광주과학기술원이며 25명을 모집한다. 자율주행 분야는 한국교통연구원과 한국도로공사가 주관기관이며 각각 10명씩 모집한다.

   
▲ 모집 분야

신청 자격은 39세 이하이며 사업 공고일까지 창업 경험이 없는 사람이 대상이다. 지원 내용은 사업화 자금(바우처)을 최대 1억원까지 지원하며 창업 교육, 전담 멘토 서비스를 제공한다. 신청기간은 4월 8일부터 5월 7일까지이며 ‘k-스타트업(www.k-startup.go.kr)’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  로봇산업진흥원이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2018년 스타트업데이'에서  멘토링을 하고 있다.

한국로봇산업진흥원은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최대 1억원을 사업화 자금으로 지원하며, 멘토링 스쿨, 스타트업 데이, 창업토크 콘서트, 오픈로보틱스 세미나, 데모데이 등 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사업화 자금은 재료비, 외주용역비, 특허권 등 무형자산 취득, 인건비, 광고선전비, 창업활동비 등으로 활용할수 있다.

   
▲ 2018년 스타트업 데이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는 한국로봇산업진흥원 문전일 원장

한편 한국로봇산업진흥원은 대구 본관에 로봇협동화팩토리, 표준시험인증센터, 로봇혁신센터 등을 운영하는 등 창업 지원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이를 통해 시작품 제작, 로봇 시험 평가, 로봇 디자인, 로봇 엔지니어링 등을 지원하고 있다. 총 111종 166대의 로봇 관련 장비도 보유하고 있다.

정원영 robot3@irobotnews.com

<저작권자 © 로봇신문사 모바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ad49
default_side_ad1
ad42
ad44

인기기사

ad56
ad57

포토

1 2 3
set_P1
default_main_ad1
default_setNet1_1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36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