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ad34

이구스, 새로운 플라스틱 클램프 출시

기사승인 2019.03.22  04:53:27

공유
default_news_ad1

- 협동 로봇 솔루션 ‘triflex R’을 위한 최적 기능 제공

   
▲ triflex R e체인을 위한 새로운 마운팅 클램프, 둥근 모서리 디자인은 기계 뿐 아니라 작업자의 안전도 책임진다.

협동 로봇(cobot)은 단순 작업 뿐만 아니라 사람과 상호 작용이 필요한 작업에도 사용되며, 대형 산업용 로봇과 달리 사람(작업자)과 직접 협업한다. 이구스의 다축 원형 트리플렉스(triflex) R e체인은 협업 로봇에 최적의 기능 및 디자인을 제공하며 많은 로봇 엔지니어들이 이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 이유다.

이구스는 산업용 로봇을 위한 기존 금속 클램프 제품군에 더하여 로봇 암에 빠르고 쉬운 장착이 가능한 플라스틱 마운팅 클램프를 새롭게 개발했다고 21일 밝혔다.

플라스틱 클램프는 유니버셜 로봇, TMS 및 쿠카 로봇 암 모두에 적용 가능하다. 둥근 모서리 디자인은 클램프가 협동 로봇과 접촉시에 발생할 수 있는 손상을 최소화하며 이는 곧 작업자의 안전으로 이어진다. 플라스틱 클램프는 볼트 체결 방식으로 로봇 암에 쉽고 빠르게 체결 가능하며 triflex R은 클립 방식으로 간편하게 클램프에 고정된다.

호스의 유연성과 에너지체인의 안정성을 결합한 원형 triflex R은 다축 운동에서 안정적인 케이블 가이드를 보장한다. 볼/소켓 방식은 e체인의 높은 인장 강도를 가지고 있으며 쉬운 설치가 가능하다. 이에 더하여 내부 분리 및 과부하 방지 디자인으로 어플리케이션의 사용 수명 및 안정성이 크게 증대되었다.

triflex e체인은 협동 로봇에 맞는 디자인의 클램프와 케이블, 커넥터와 함께 일체형 패키지로 제공하고 있다. triflex R 솔루션은 오는 23일부터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오토메이션 월드 2019에서 직접 만나볼 수 있다. 

정원영 robot3@irobotnews.com

<저작권자 © 로봇신문사 모바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ad49
default_side_ad1
ad42
ad44

인기기사

ad56
ad57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default_setNet1_1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36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