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ad34

테크빌교육, 원격교육연수원에 AI 개인화 추천 서비스 제공

기사승인 2019.03.13  13:51:34

공유
default_news_ad1

- 생애주기별 맞춤형 연수 서비스 가능해

   
 

에듀테크 기업 테크빌교육(대표 이형세)의 교사 지원 통합 플랫폼 ‘티처빌’은 원격교육연수원 최초로 데이터·인공지능 기반의 개인화 추천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13일 밝혔다.

티처빌이 제공하는 개인화 추천 서비스는 티처빌연수원 사이트에 방문한 선생님의 클릭, 장바구니 담기, 구매이력과 같은 빅데이터를 수집·분석해 맞춤형 콘텐츠를 제안하는 방식이다. 선생님들이 시기 별로 선호하는 연수, 도서, 교구 등을 빅데이터 분석으로 파악하고 상황에 맞는 안내 문구와 함께 제공한다. 더불어 학교급, 소속 교육청, 담당 교과, 연령대가 비슷한 선생님들이 자주 구매하는 인기 콘텐츠를 선정해 동료 선생님들에게 추천한다.

티처빌을 방문하는 모든 선생님들은 개인 맞춤형 추천 서비스를 통해 서로 다른 개인화 페이지를 만나게 된다. 최소한의 클릭만으로 편리하게 자신의 관심사와 역량 개발을 위한 최적의 맞춤형 콘텐츠를 빠르고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교육부의 인가를 받아 2002년 설립된 티처빌연수원은 민간원격연수원 중 최대 규모인 580개의 유·무료 직무연수와 교사를 위한 생애주기별 맞춤형 연수를 제공하고 있다.

향후 티처빌은 교사의 생애주기와 연계하여 단계별 최적의 가치를 제공하는 빅데이터·인공지능 기반의 맞춤형 플랫폼이 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키워 나갈 계획이다.

김지혜 테크빌교육 티처빌사업부문 상무는 “54만명의 티처빌 회원이 그 동안 생성한 4천 3백만건의 누적 데이터를 기반으로 선생님 한 분 한 분께 맞춤형 콘텐츠를 제안 드린다”면서 “앞으로 교사의 학습과 편의성에 초점을 맞춰 데이터를 면밀히 분석하고 콘텐츠와 서비스를 개선해 나가려고 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티처빌은 개인화 추천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오는 27일까지 티처빌 사이트에서 오픈 축하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정원영 robot3@irobotnews.com

<저작권자 © 로봇신문사 모바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ad49
default_side_ad1
ad42
ad44

인기기사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default_setNet1_1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36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