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ad34

[로보월드 2018 특집] 지역 거점별 스타트업 소개

기사승인 2018.10.11  19:02:15

공유
default_news_ad1

올해 로보월드 2018 역시 지역의 첨단 융복합 산업 및 강소기업을 육성해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고 이를 통한 일자리 창출을 최우선으로 지향하는 지역 기술혁신 거점기관들이 참여했다. 대전관, 인천관, 부천관을 소개한다.  

대전관

◇네스앤텍

네스앤텍은 독자적으로 개발한 알고리즘을 바탕으로 무인항법 및 제어시스템, 영상안정시스템 등의 전반적인 무인기시스템을 전문적으로 개발하여 공급하고 있는 업체다. 다년간의 축적된 기술을 통해 고객의 요구에 맞는 어플리케이션을 성공적으로 수행하여 무인기 분야에서 소형경량화 기술과 함께 탑재장비의 신뢰성과 안정성을 인정받고 있다.이러한 안정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사회안전 분야, 방위산업 분야, 국방 분야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네스앤텍은 순수 국내 기술로 개발한 다목적 무인기 시스템인 SWID와 수직 이착륙이 가능한 복합형 기체 ‘STINGRAY’ 등을 선보인다. SWID는 통제반경 3km, 임무고도 1000m이며 감시 정찰 등 다목적용 제품이다. 2kg 임무장비 또는 수송물자 탑재가 가능하다.

◇두시텍

두시텍은 전파항법 원천기술로 국방, 해양, 항공, 우주등 무인화에 필요한 위성항법 오차보정과(GBAS/SBAS/DGPS), 관성 자동항법(INS/IMU)을 융합해 무인 시스템을 공급하는 벤처기업이다.

   
 
관성항법과 위성항법은 기술장벽이 큰 위치정보 핵심기술로 당사는 전파오류 획득분석과 정밀 시각동기 및 오차보정 알고리즘 대부분을 독자 개발해 기술 상용화를 했고 미래 무인화에 필요한 기술융합으로 위성기반 항법 시스템과 센서 기반 융합항법 운용시스템을 개발하고 있다. 위성항법 사업으로 축척해온 지식과 경험을 기반으로 공간정보 데이터 획득용 무인기 플랫폼 (KnDrone-Works Platform) 개발을 통해 기술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두시텍은 이번에 무인비행 솔루션을 선보인다. 정밀항법제어, 영상처리, 측지측정 3D GIS, 무인비행기 등의 첨단기술을 융합해 개발했다. 50㎝급 자동 이착륙, 정밀위치 자세제어 기능,무인 자동 비행기능 등을 갖추고 있으며 실감 3D 공간정보 구축이 가능하다.

◇아이티즈

아이티즈는 설립 이래 로봇과 교육장비를 중심으로 신사업 분야에 적극 참여 하고 있는 기업이다. 교육을 위한 전기전자, 로봇관련 각종 실습장비와 매뉴얼, 교육참고자료 등을 개발해 제공하고 있다. 설계된 PCB를 직접 프린팅하여 제작하고 솔더링을 할 수 있는 데스크톱형 PCB 프린터를 제공하고 있다.

   
 
아이티즈는 이번에 PCB 프린터 V-원(one) 등을 내놓는다. 전도성 잉크를 이용해 전자회로기판(PCB)을 직접 제작할 수 있는 장치로, 땜이 되는 부분에는 솔더링 잉크(Soldering Paste)를 인쇄해 리플로우(Reflow) 기능의 구현으로 PCB를 직접 제작할 수 있는 장치다. 3D프린터처럼 전자시제품을 제작하는 데 적합하다.

◇유콘시스템

유콘시스템은 무인항공기 국산화 선도업체다. 육군 정찰용 무인항공기 및 체계 개발 및 공급을 추진하고 있으며 무인항공기 지상토제장비를 수출하고 있다. 농업용, 공간정보용 등 민수 산업용 드론도 개발해 공급하고 있다.

   
 
대표적인 제품인 리모아이-002B는 현재 우리 군에도 배치된 고정익 소형무인항공기로 투척 이륙뿐만 아니라 반경 15m, 높이 10m 정도의 협소한 지형에서도 자동 수직착륙이 가능해 산악 등 장애물이 많은 좁은 지역에서도 운용할 수 있다.
또한 주·야간 카메라 탑재로 감시정찰 능력이 뛰어나고 GPS교란 또는 통신두절에 대비한 자동비행 및 귀환시스템도 갖추고 있다.

◇인터보드

인터보드는 메카닉블럭이라는 창의융합형 STEAM 교육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PCB 기반의 교육용 컨트롤러와 PCB 기반의 각종 센서 및 부품을 레고테크닉 부품과 연결해주는 제품이다.
메카닉블럭은 블럭 간에 RJ10 4P4C 케이블로 연결되어 쉽게 작동 회로를 구성할 수 있다. 또한 레고 부품과 아주 쉽게 결합할 수 있다.

   
 
메카닉블럭 아두이노 베이직 키트는 17개의 응용 모듈, 608pcs 레고 부품, 케이블, 배터리, 충전기 등으로 이루어져 다양한 형태의 장치를 창의적으로 구성할 수 있는 응용 제품이다.

◇케바드론

케바드론은 산업용 드론을 전문적으로 개발·생산하는 회사다. 순수 국내기술로 완성된 최고 성능의 드론 KD시리즈를 보유하고 있다. 동급 최장 임무비행시간의 맵핑전용 드론이다.

   
 
실시간 상황파악을 위한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고, 초정밀, 고해상도 영상처리가 가능하다. 산업용, 공공기관용, 군용 등 다양한 업무 수행이 가능항 3 로터(Rotor) 드론으로 국내에서 개발 생산되는 최고 사양, 최고 성능의 회전익 드론이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케바드론은 현재 이스라엘과 공동으로 한국형 차세대 다목적 드론을 개발 중이다.

◇코리아드론콥터

코리아드론콥터는 AI와 드론이 융합된 코딩 교육 플랫폼 크론코더를 선보인다. 컴퓨팅 사고 훈련에 최적화된 코딩 교육 플랫폼이다.

◇허브인소프트

허브인소프트는 병렬 3D 프린터 및 컬러 3D 프린터를 자체 개발한 3D 프린터 제조사다. 고유의 디바이스 제어 기술과 소프트웨어 개발 기술을 접목한 3D 프린터 개발 기술과 IOT 관련 개발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허브인소프트는 병렬 3D프린팅을 지원하는 ‘REPLIO 블록’을 선보인다. 전용 소프트웨어를 통해 최대 36대의 프린터 병렬 출력이 가능하다. 설치후 별도의 설치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으며 빠른 출력 속도와 높은 출력 안정성, 90% 이상의 높은 출력 성공률을 자랑한다.

   
 

인천공동관

◇미니로봇

교육(Education), 경쟁(Competition), 엔터테인먼트(Entertainment)를 모토로 하는 미니로봇은 2000년 3월 설립 이래 로봇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개발에 전념하며 배우면서 즐기고, 즐기면서 상상하고, 상상으로 창조하는 로봇 영역을 열어가고 있다.

사업분야는 블록조립형 로봇, 휴머노이드, 대회참가용 인공지능형 휴머노이드, 전시체험용인 댄스, 복싱, 축구 로봇 등이다.

   
 
이번 전시회에는 교육용인 ‘미니로봇(MINIROBOT I/II/III)’을 내놓는다. 구동부, 센싱부, 제어부, 통신부로 구성된 제어시스템과 6면 조립가능한 블록 및 미니컴파일러 SW를 이용해 사용자가 직접 원하는 모델을 조립하고 프로그램하는 창작활동을 통해 로봇의 구동 원리를 이해할 수 있는 교보재다.

로봇 물고기는 자연상태 물고기의 직진 유영 및 방향전환 알고리즘을 적용한 전시용 로봇이다. 메탈파이터는 블록조립형 로봇의 기본학습을 바탕으로 진보된 형태의 교육이 가능한 2족 보행로봇으로, 미니로봇 자체 개발 SW 로보베이직(roboBasic)을 이용해 다양한 형태의 모션제작이 가능하다. 댄스로봇과 스키로봇 등도 선보인다.

◇로보웍스

로보웍스는 로봇분야 콘텐츠 개발 회사로서 2011년 법인 설립 이후 로봇 공연물 콘텐츠 개발과 교육상품 개발에 매진해 2014 로보월드에서 로봇교육 상품군 ‘큐브웍스’를 런칭하였으며, 이 외 다양한 로봇 공연물을 기획하고 개발 및 판매를 하고 있다.

   
 
주요 수출국으로는 중국을 타겟으로 하는 관련분야 콘텐츠 개발을 추진하고, SW교육연계 로봇교구로 선정돼 국내 시장 진입에 성공하였으며 시범사업에 참여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한 지역 유망 로봇기업으로써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 언플러그드 코딩 로봇(링키), 증강현실(AR) 기반의 드론(허밍버드), 큐브웍스 미니(양축모터를 이용해 로봇의 구조나 물체의 구동원리를 파악하는 코딩 로봇) 등을 선보인다.

◇RnC

RnC(Robot & Culture) 로봇교육센터는 로봇과 문화창조라는 주제로 21세기 미래 성장동력인 로봇과학산업시대에 맞춰 우리 미래의 꿈나무들에게 보다 쉽게 로봇과학을 접목시켜 창의적이고 과학화된 인재 발굴과 미래 로봇과학자를 육성하고 있다.

보다 체계적이고 창의적인 교육으로 세계적인 로봇 과학자 양성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RnC로봇교육센터가 되겠다는 목표를 세워놓고 있다.

프리미엄 휴머노이드 플루토(교육용 휴머노이드 로봇)는 블루투스 리모컨을 기본으로 제공하며 기본 17관절 서보모터(총64관절)를 갖추고 있다. 사이즈는 35×25×11cm(카메라 제외)에 무게 1.9kg이다. 영상인식 카메라 및 2축 서보모터와 그리퍼를 옵션으로 제공한다. 마리오네트 코딩 로봇은 기본 12관절 서보모터를 갖추고 있다. 사이즈는 60×38×100cm이며 무게 3kg이다.

◇한빛드론

한빛드론은 게임엔터테인먼트 글로벌리더 (주)한빛소프트의 자회사로 2015년 8월 드론사업을 위해 신규사업을 시작했으며, 드론을 활용한 융복합 문화산업 확장을 위해 산업용 드론 활용, 촬영 등 문화콘텐츠, 교육, 개발 등 다양한 분야로 사업영역을 확대해 가고 있다.이번에 Aeroscope, Matrice 210, Matrice 600Pro 등을 선보인다.

   
 

◇위즈윙

위즈윙은 무인항공기, 비행제어 소프트웨어 전문업체로 지면 이동 및 자율 상승 드론, 분해 조립용 드론, 비행제어시스템 소프트웨어 등에 관한 특허(출원) 및 소프트웨어 등록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 홀더 접이식 무인비행기 시리즈와 교구재용 조립식 큐브 드론을 출품한다. 이번 전시회를 통해 위즈윙은 교육용 무인항공기, 산업용 무인항공기, 비행제어시스템의 기술력을 국내외에 알리는 계기로 삼을 계획이다.

또 자유학기제, 방과후 수업 등 과학체험 학습 교구재로서 체험의 장을 마련한다. 이번에 큐브70 교육용 조립식 드론, 바퀴달린 미니레이싱드론, 교육용 조립식 축구공드론 등을 내놓는다.

◇더케이볼트

더케이볼트(주)는 교육용 로봇 기자재를 생산, 판매하고 있으며 유아, 유치원에 공급하는 아임브릭 상표와 중고등학생을 교육할 수 있는 코딩 및 로봇 제품을 단계별 교육 커리큘럼을 새롭게 개발해 출시할 예정이다. 기술 축적을 기반으로 교육용로봇의 제품구성을 협업하여 생산 판매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 교육용 코딩로봇 초등학생용 ‘I'm Robot’, 중·고등학생용 진로체험 코딩로봇 신제품, 유아용 코딩로봇 신제품, 유아용 Let it Go 블록, 아임브릭 프리미엄 신제품 등을 내놓는다.

◇네오피아

1999년 창업해 꾸준히 고객의 신뢰를 쌓아가고 있는 네오피아의 모든 제품은 블록을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으며 전자, 로봇, 코딩 교육이 가능하다. 네오피아가 만드는 제품은 교과서 개편 시마다 빠지지 않고 실습 교구로 채택돼 활용되고 있는 등 안정성과 교육 효과를 인정받았다. 전자, 로봇, 코딩제품이 모두 교과서에 채택됐다.

2017년부터 본격적으로 해외 지사를 개척하고 있으며, 2018년 8월 현재 태국, 사우디아라비아에 지사 계약을 완료했다.블록 방식 제품은 옥스포드 블록을 사용하며,레고와 100% 호환 가능하다. 1개 아이템에 최적화된 모양과 색상으로 완성품을 만드는데 초점을 두는 제품이 아니라, 여러 종류의 블록으로 로봇을 만들고 분해하고 다시 만드는 등 로봇을 만드는 방법을 익히는 데 목적이 있다.

◇로봇트론

로봇트론은 창의적 융합 인재 양성을 목표로 교구용 로봇인 ‘타미시리즈’, 로봇제어 전용 프로그램기 ‘타미툴’, 중학교 동아리 활동용 ‘전자키트’, 초중학교 실과,기술용 로봇을 직접 생산 제조해 교육, 판매하고 있다.

   
 
로보타미는 과학, 공학, 기계, 미술, 수학(STEAM)의 핵심 요소를 기반으로 융합적인 콘텐츠를 구성했기 때문에 사용자가 직접 프로그래밍을 하여 로봇의 움직임을 제어 하는 과정을 통해 지적능력, 상상력, 논리력, 집중력, 사회성, 문제해결력, 창의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개발된 교육용 로봇 블록이다. 로보타미는 아이들이 재미있고 즐겁게 로봇을 조립, 동작, 제어프로그램 하는 과정을 통하여 지적능력, 상상력, 논리력, 집중력, 사회성, 문제해결, 창의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개발된 교육용 로봇블록이다.

부천산업진흥재단

◇아이알로봇

아이알로봇은 2003년 창립 이래 로봇산업 분야에서 다양한 서비스로봇 제품을 선보이며 로봇 설계 및 제어기술을 축적해왔고, 2016년부터는 소형 리니어 서보 모터 사업에 주력하고 있다.

   
 
이 회사의 미니 리니어 서보 모터 ‘마이티ZAP(mightyZAP)’은 협소한 공간에서 정밀 위치 제어가 가능한 선형 운동을 위해 개발되었다. 모터·기어부·제어부를 집약시켜 최소의 크기로 최대의 성능을 내도록 소형화했다. 내구성에 대한 손실 없이 소형화를 구현하면서도 체적대비 최고 100N(약 10kg)의 힘을 낼 수 있고 50μm의 반복 정밀도를 구현했다. 모델별로 힘과 속도의 배합은 기어비에 의해 달라지며, 힘이 강해질수록 속도는 느려진다.

프리미엄 라인업 제품은 산업용 어플리케이션을 위해 개발되었으며, 고성능 Coreless 계열 모터를 사용하여 보급형 대비 보다 긴 수명과 더 높은 출력을 구현했다.

교육용 휴머노이드인 ‘아이언보이 IRH-100’은 세계 최초 아두이노와 직접 호환되는 상용 휴머노이드 로봇으로 16개의 내구성이 뛰어난 디지털 서보 모터, 전용 메인 컨트롤 보드와 메탈 브라켓 프레임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아두이노와 호환성 확보를 위해 메인 컨트롤 보드에 간단히 장착할 수 있는 있는 별도의 전용 아두이노 보드(IRduino)가 함께 제공된다. 풍부한 IRduino API와 라이브러리를 제공, 사용자의 상상에 따라 다양한 종류의 로봇 테스크를 구현할 수 있다. RH-100은 오픈소스 기반의 가장 유연하고 다양한 쉴드 옵션을 통해, 다양한 로봇 테스크를 접목해 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티엠테크아이

티엠테크아이는 산업용 대용량 BLDC모터, BLDC드라이브, 전자 브레이크 및 특주형 AC인덕션모터 등을 생산하는 모터 전문 업체다.
짧은 연륜이지만 자체개발 및 양산 기술로 대용량 BLDC모터인 파워 TM을 생산 공급하고 있다.

   
 
파워 TM BLDC모터는 강력한 네오디움 자석을 적용한 고효율, 고토크 모터로 정속 및 부하대응 특성이 매우 우수하다. 또한, 소형 컴팩트한 구조와 정역변환, 속도제어 등의 제어기능은 관련 적용제품의 품질 향상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전시회에 로봇 관절용, 전기자동차용 BLDC 모터 등 제품을 선보인다.

◇로보라이프

로보라이프는 에듀테인먼트 로봇, 개인서비스 로봇, 모터, 센서, 로봇부품 등 로봇 관련 제품을 선보인다.

   
 
로보라이프가 선보이는 ‘타이니웨이브(TINYWAVE)’는 다년간의 국내외 로봇 경진대회 참가 경험을 바탕으로 사용자 편의성과 안정성에 주안점을 두고 개발된 제품이다. 모션 크리에이터(Motion Creator)를 이용해 직관적이며 편리한 모션 제작과 적용이 가능하다. 무선통신으로 모든 로봇 제어를 할 수 있다.

코드 위저드는 LCD, CDS, 버저(BUZZER), IR센서, 스위치, DC 모터, 서보모터, 조종기 등을 이용해 자연스럽게 회로의 기본원리를 이해하고 다양한 로봇을 만들어가는 과정을 통해 기계에 대한 작동원리를 이해할 수 있다. 이러한 교육을 통해 기구를 설계하고 창의적인 자신만의 로봇을 제작할 수 있다. 체계적이고 논리적인 프로그래밍이 가능하며 기계적 결함 및 프로그램 오류를 해결해 나감으로써 학생들의 과학적인 문제 해결 및 창의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로보라이프는 공연 로봇 및 전시로봇 등도 개발하고 있다. 로봇 댄스, 휴머노이드&드론, 1M 로봇 SHOW, 마술로봇, 지진감지 로봇 등 많은 로봇제작 경험을 기반으로 체험 및 관람이 가능한 로봇을 소비자가 원하는 목적에 맞추어 개발 및 수정이 가능하다. 현재 로보라이프가 개발한 마술로봇, 지진감지로봇은 부천 로보파크에서 전시 중이다.

◇쎄네스테크놀로지

쎄네스테크놀로지는 2004년 설립 이래 RFID 태그 생산 뿐 만아니라, 과감한 투자와 연구를 통해 생산기기와 장비들을 국산화하는 데 성공했다.
국내는 물론 동남아 지역까지 기기장비를 수출하고 있으며 축적된 기술력과 우수한 품질을 동시에 인정받고 있다.

또한, 우수한 개발 연구진들과 축적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인간과 기계의 효율적인 협조를 실현하고 있다. 기능상으로 간소화한 소형 6축 다관절 산업용 로봇시리즈(Robo003/005/010/015)와 하모닉 드라이브인 제로백 드라이브(Zero-Back Drive)를 선보였다.

   
 
6축 다관절 산업용 로봇은 가반하중 5kg이며 집약 에너지 공급시스템, 광범위한 설치 위치, 저유지보수성, 안전구동 시스템을 특징으로 한다. 또 제로백 드라이브는 고토크 용량, 고강성, 우수한 위치 결정도와 회전정도, 폭넓은 감속비 등이 특징이다.

◇로보블럭시스템

로보블럭시스템은 로봇블록 시리즈와 이족보행 로봇을 선보인다. 로보블록시리즈는 베이직 레벨(단순한 블록 조립에 의한 블록 로봇 제작), 인터미디에이트 레벨(DC 모터 모듈로 구성한 기초과정 블록 로봇. 강아지봇, 개미봇, 물개봇, 코끼리봇, 공룡봇, 카봇, 오리봇 등), 프리미엄 레벨(RFID, GUI, Basic 언어로 제어 가능한 프로그램 로봇 키트. 각종 센서 등을 탑재했으며 RFID 카드를 가지고 로봇의 동작을 손수 만들어볼 수 있는 제품) 등으로 구분되어 있다.

이족 보행 로봇은 서보모터 개발 및 제어, 지그비(Zigbee) 무선 제어 시스템으로 정확하고 정교하게 로봇을 제어하는 것이 가능해졌다. 잡음을 제거한 지그비 무선 전송 시스템으로 로봇 제어가 한결 쉽고 정확해졌으며 로봇 제어 티칭 프로그램 개발 및 제공으로 누구나 쉽게 로봇의 동작을 만들 수 있다.

◇엠티에스이

엠티에스이는 2000년 설립 이래 메카트로닉 관련 제품 판매 및 산업용 로봇과 전동 액추에이터를 생산하고 있다. 앞으로도 협동 로봇에 필요한 부가장치(Plug&Play)를 개발 및 판매해 세계 최고의 기술력을 갖추겠다는 목표를 갖고 있다.

   
 
이번에 선보인 TM로봇은 강력한 내장 비전 시스템 및 TM 플로우를 통해 지그가 없는 자동화 작업을 쉽게 수행할 수 있다. 사용자는 핸드 가이딩 기능을 사용해 로봇이 포즈를 취할 때마다 심플 버튼을 이용한 빠른 티칭 및 포인트 입력이 가능하다. 모든 그래픽 흐름도 기반 HMI는 사람들이 스마트폰처럼 단순하게 로봇을 사용할 수 있다. 주변 안전펜스 없이 사용자는 작업 환경에 따라 TM 로봇의 안전 설정을 구성할 수 있다.

MWT는 편리한 이동 및 쉬운 세팅이 특징이다. 로봇과 컨트롤러를 탑재, 현장에서 자유로운 이동 및 재배치가 가능하다. 기존 산업용 로봇을 적용하는 것과 비교해 워크 테이블에 적용된 시스템을 이용한 사출기 및 CNC 등의 장비와 연동이 손쉽다. 에어 시스템 구성 시 내장된 에어 유닛을 이용한 편리한 사용, 소형공구 및 그 밖에 필요한 기기를 보관할 수 있는 수납함을 내장했다.

◇이노스웰

이노스웰은 로봇 및 FA자동화 시스템 개발, 원자력 발전소 정비기기 개발, 메카트로닉스 시스템 엔지니어링 사업을 주로 하고 있다. 특수 용도 및 고객 니즈에 맞춰 주문형 로봇, 전용장비 등을 개발해 경쟁력을 갖췄다.

   
 
원자력 발전소용으로 원자로 헤드, 증기 발생기 등 방사선 환경에서 작동하는 장비 및 비파괴 검사 로봇·장비를 개발하고 있다.
현재 원자력 부문에서 축적한 기술을 바탕으로 일반 산업용 로봇 및 FA자동화 장비 개발, 고객 니즈에 따른 특수 작업 장비 개발 등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로봇 분야에선 수직다관절 로봇, 위험지역 접근용 주행 로봇, 원자력 발전소 정비 로봇 등을 공급하고 있다.

◇디엠비에이치

디엠비에이치는 유아용 스마트폰 거치로봇인 ‘아이케어봇(icarebot)’을 선보인다. 저연령 아이들의 안경 착용률이 급증하고 아이들의 스마트폰 활용이 늘어나면서 올바른 스마트폰 관리가 요구된다는 점에 착안해 로봇을 개발했다.

   
 
타깃 연령은 2~6세이며, 올바른 스마트폰 시청 사용 습관을 유도한다. 시력보호를 위해 어린이 시청 안전거리 자동조절 기능을 갖고 있으며 영상 시청시간 제한 등 시간관리 기능도 있다.
아이케어봇은 아이에게 친숙한 모양을 하고 있으며 아이의 시청거리가 위험범위에 도달하면 영상을 차단해준다. 미리 설정해놓은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시청은 종료된다.

◇이엘티

이엘티는 로보틱스 기술을 이끌어 가는 선두주자로, FA의 토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직교좌표로봇, 스카라로봇, 수직다관절 로봇, 로봇컨트롤러, 모션컨트롤러, 서보드라이버 등을 개발해 국내 유수 기업에 공급하고 있다.

   
 
현재 개발된 산업용 로봇은 국내 지역별 대리점을 통해 유수기업에 판매해 높은 성능과 신뢰도를 인정받고 있으며, 해외로는 미주, 중국, 동남아 등에 판매 대리점을 구축하는 등 세계 각지로 판매를 넓혀 가고 있다. 또한 현지에서 자사 로봇 제품의 기능과 성능, 신뢰도, 가격 등이 세계 유수 로봇업체와 동등하게 경쟁하고 있는 수준에 있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직교좌표로봇은 다양한 동작 영역과 가반 하중별로 제품을 선정할 수 있으며 단축 로봇을 응용해 여러가지 형태로 조합 가능하다. 부품이송 및 삽입, 나사체결 공정 등에 적합하며 로봇 자체적으로 자기보호 및 진단기능을 보유하고 있다.

데스크톱 로봇은 전자부품, 소형정밀 부품, 토출작업 및 조립작업에 최적인 다기능 탁상형 로봇이다. 기구부, 제어부 일체형 로봇으로 설치 공간을 최소화할 수 있다. AC서보모터 적용으로 부하변동에 안정적으로 구동하며, 고정밀급 볼스크루(Ball Screw)와 LM 가이드를 사용해 기계적 강성 및 정밀도를 높였다. 고급 제어 기술을 적용한 최신형 컨트롤러를 채택했다.

◇다인큐브

다인큐브는 산업용 로봇 제어기의 3대 핵심 부품인 교시조작기(Teach Pendant)와 로봇모션제어기, 세이프티 컨트롤러(Safety PLC)를 공급하는 로봇 제어기 전문기업이다. 다양한 로봇과 장비에 적용돼 연간 2000대 이상의 제품을 국내외 기업에 공급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 로봇 분리 조작기, 로봇 제어기 등을 선보인다. 로봇 모션 컨트롤러는 산업용 로봇에 최적화된 컨트롤러와 교시 조작기 일체형으로 만들어졌다. 모션 컨트롤러는 이더캣(Ethercat) 기반으로 제작됐으며, 직교로봇, 스카라, 델타 등에 적용 가능하다. 세이프티 컨트롤러는 ISO 10218-1을 충족하며 별도의 PLC프로그램 없이 세이프티 로직을 완벽하게 구현할 수 있다.

◇고영로보틱스

고영로보틱스는 컴퓨터 통신기기 장치 및 반도체 검사장비 개발 등의 제조 분야와 각종 로봇 무대 제작과, 과학 완구, 과학 기자재 제작 분야로 사업을 펼치고 있다.

   
 

장길수 ksjang@irobotnews.com

<저작권자 © 로봇신문사 모바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ad49
default_side_ad1
ad42
ad44

인기기사

ad47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default_setNet1_1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36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