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ad34

부산시, '부산형 드론' 개발 추진

기사승인 2018.06.13  16:24:40

공유
default_news_ad1

- '미래 성장동력산업 육성사업’ 일환으로 추진

부산시는 2018년도 ‘미래성장동력산업 육성사업’을 추가 공고한다고 밝혔다.

이번 추가 공고는 드론분야에 대해 지정 공모를 통해 ICT 융합 산업 분야 중 급부상 중인 민수/산업용 무인비행기 산업의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것으로, 전국 자치단체 최초로 순수 국내기술로 된 부산형 드론 개발을 위한 과제를 추진하는 것이다.

   
▲산림보호 및 재해감시분야, 국토조사 및 순찰분야에 활용되고 있는 드론
부산형 드론은 부산지역의 드론 부품 관련 생태계 구축과 공공수요 기반 산업용 중심의 제작산업 육성을 목표로 추진된다. 부산지역의 우수한 제조기반 기술력과 IT 기술을 접목한 순수 국내기술로, 상황별 임무수행이 가능한 다목적 드론을 개발할 계획이다. 부산형 드론은 국토조사, 시설물 안전 진단, 농약살포, 물품수송, 촬영 등 임무를 수행한다. 향후, 시에서 추진 중인 아프리카개발은행(AfDB) 협력사업과도 연계하여 아프리카의 드론 시장을 선점하고, 전역 확산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신청기업에 대한 서류심사, 현장실태조사 및 선정평가를 거쳐 최종 선정된 과제에 대해 해당 연구개발 총 사업비의 75%를 부산시가 지원하며, 선정기업은 협약 시부터 올해 10월까지 사업을 진행하게 된다.

그 밖에 자세한 사항과 신청양식 등은 부산시 홈페이지(www.busan.go.kr) 및 부산테크노파크 홈페이지(www.btp.or.kr) 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 희망 기업은 신청서 등을 구비해 6월 22일까지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재)부산테크노파크 지능형기계로봇센터(전화 051-974-9204)로 문의하면 된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부산형 드론 개발 과제는 지역 중소기업의 기술혁신 역량 제고와 신산업 창출을 위한 마중물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정원영 robot3@irobotnews.com

<저작권자 © 로봇신문사 모바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ad49
default_side_ad1
ad42
ad44

인기기사

ad47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default_setNet1_1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36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