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ad34

로봇 스타트업, 블록체인 교육 콘텐츠 사업 추진

기사승인 2018.05.11  13:43:03

공유
default_news_ad1

- 블록체인 플랫폼 개발업체 '재미뮤직'과 협력

   
▲ 왼쪽부터 삼쩜일사 채덕병 대표, 재미컴퍼니 안신영대표, 로보디바인 이상준 대표
코딩 로봇과 블록체인 분야 스타트업이 뭉쳐 교육 콘텐츠 블록체인 사업을 추진한다.

교육용 로봇 '카미봇'을 공급하고 있는  삼쩜일사(대표 채덕병), 작곡 알고리즘을 코딩에 접목한 음악 코딩 로봇 '뮤보(MUBO)'를 개발한 로보디바인(대표 이상준), 블록체인 플랫폼 개발업체인 '재미뮤직(대표 안신영) 등 3개사는 교육콘텐츠 블록체인 프로젝트 ‘재미에듀(Gemmy Edu)’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한다고 발표했다. 에듀재미는 한국음반산업협회의 블록체인 음원유통 공식 코인 ‘재미코인’을 활용한 플랫폼인 '재미뮤직'을 개발하고 있다.  

블록체인 프로젝트인 ‘재미에듀’는 작곡 이론 및 실기, 악기 연주 등 재미뮤직을 이용하는 신규 창작자들에게 음악 관련 교육 콘텐츠뿐 아니라 코딩, 과학, 수학 등 교육 콘텐츠를 생성하고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이상준 로보디바인 대표는 “재미에듀는 재미뮤직 플랫폼에서 함께 서비스를 제공하며, 보상체계를 편입시켜 재미코인을 활용해 실증 거래 화폐로서의 활용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종전과는 다른 방식으로 교육용 콘텐츠를 제공, 콘텐츠 제공자와 사용자 모두에게 이익이 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겠다는 것. 이 대표는 교육 여건이 좋지 않은 나라의 학생들에게도 도움을 줄 수 있는 글로벌 진출 방안도 모색하고 있다며 기존에 없던 세계적인 교육 환경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장길수 ksjang@irobotnews.com

<저작권자 © 로봇신문사 모바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ad49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42
ad44
ad46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ad38
ad47
default_setNet1_1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36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