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ad34

피크, 세계 최초의 3D 프린팅 배구화 출시

기사승인 2018.04.22  23:11:32

공유
default_news_ad1

- 3D 프린팅 신발과 3D 농구화 제작에 이어 제작 성공

   
▲ PEAK 3D 프린팅 배구화 모습
중국 스포츠 브랜드 피크(Peak)가 3D 프린팅 기술 응용 분야에서 돌파구를 마련했다. 올해 중국 배구 리그 올스타 경기에서 세계 최초의 3D 프린팅 배구화가 등장했다. 피크 스포츠 최고경영자인 쉬 지후아(Xu Zhihua)가 올림픽 배구팀 선수 딩 샤(Ding Xia)와 함께 이 3D 프린팅 배구화를 소개했다.

배구는 상향 추진력이 필요한 스포츠다. 패스, 세이브, 서브 및 스파이크 등에서 상향 추진력이 필요하다. 배구 선수는 점프 동작을 무수히 반복함으로써 이들 기술을 완성해야 한다. 따라서 우수한 쿠션 성능이 매우 중요하다. 피크는 남녀 배구 선수와 상담한 후 몇 가지 관련 데이터를 수집하고, 새로운 신발 제작에 3D 기술을 이용하고자 조사 결과에 선수의 수요와 필요한 기술 같은 배구 지식을 결합했다. 피크는 SLS 레이저 기술과 신발 바닥에 프린트된 더욱 가볍고 유연한 TPU 파우더를 사용함으로써, 우수한 쿠션 성능을 연출했다. 세계 최고의 3D 배구화로 구성된 이 컬렉션은 그 미학과 성능을 기반으로 배구 스포츠웨어 개발 분야에서 피크의 성공을 보여줬다.

스포츠화에 3D 프린팅 기술을 적용한 세계 최초의 브랜드 중 하나인 피크는 2014년부터 최첨단 3D 프린팅 장비를 도입했으며, 이후 3D 프린팅 컨셉 제품을 출시해왔다. 작년 5월에는 달리기 분야에서 중국 최초의 3D 프린팅 운동화인 '퓨처1(FUTURE I)'을 출시하고, 한정판매했다. 8월에는 NBA 스타 드와이트 하워드와 함께 세계 최초의 3D 프린팅 농구화 'DH III 3D 에디션'을 출시했다. 하워드는 "이 신발은 기존 농구화보다 훨씬 좋다. 3D 프린팅 밑창과 등가죽 측벽이 내 발에 더욱 편안한 착용 경험을 선사하는 것을 분명 느낀다"고 말했다.

피크 스포츠 CEO인 쉬 지후아는 "혁신은 제1의 생산력이자 자사가 국제화를 도모하는 토대"라고 말했다. 3D 프린팅 신발과 3D 농구화의 제작에 성공한 피크는 이 신기술과 처리 기술을 배구 분야에 적용했다. 피크는 일련의 지속적인 제품 혁신과 국제 시장 개발을 통해 국제 스포츠 시장에서 떠오르는 스포츠 브랜드가 됐다.
 

조규남 ceo@irobotnews.com

<저작권자 © 로봇신문사 모바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ad49
default_side_ad1
ad42
ad62
ad63
ad65
ad44
ad86
ad90
ad105
ad110

인기기사

ad56
ad80
ad133
ad58

포토

1 2 3
set_P1
ad60
ad74
default_main_ad1
default_setNet1_1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36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