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ad34

보스턴 다이나믹스 '스팟 미니'가 문을 여는 방법

기사승인 2018.02.13  14:54:20

공유
default_news_ad1

- 로봇팔과 다리를 함께 활용

   
 
보스턴 다이나믹스의 4족 보행 로봇 ‘스팟 미니(SpotMini)’가 문을 열고 동료에게 먼저 나가도록 길을 내주는 동영상이 공개됐다.

이번 동영상에 공개된 스팟 미니는 지난해 11월 발표한 노란색의 머리 없는 4족 보행 로봇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라고 할 수 있다. 동영상을 보면 2대의 스팟 미니가 등장한다. 한 대는 지난해 공개된 것과 같은 모양이지만 다른 한 대는 기계적 메카니즘의 로봇 팔을 장착하고 있다.

먼저 로봇 팔이 없는 스팟 미니는 이동중에 문을 만나지만 손잡이를 열수 없는 곤란한 상황이다. 이런 상황에서 로봇 팔을 장착한 스팟 미니가 구세주로 등장한다. 로봇 팔을 장착한 스팟 미니는 문쪽으로 성큼 성큼 다가가 로봇팔과 다리를 이용해 문을 연다. 그리고 로봇 팔이 없는 스팟 미니가 열린 문을 통해 먼저 나갈 수 있도록 문을 잡고 기다려준다. 문을 여는 과정에서도 로봇 팔로 한번에 확 여는 것이 아니라 로봇 팔로 문을 살짝 연 후 다리를 내밀어 문이 닫히는 것을 막은 후에 비로서 로봇 팔로 문을 완전히 연다. 문을 연후에는 또 다른 스팟 미니가 지나갈 수 있도록 문을 잡고 있는데, 일련의 동작이 자연스럽다.

보스턴 다이나믹스가 공개한 이 동영상은 각종 뉴스 매체와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 확산되고 있다. 유튜브를 통해 흥미로운 기술을 소개하는 보스턴 다이나믹스의 홍보 전략이 소프트뱅크 체제하에서도 계속되고 있다.

장길수 ksjang@irobotnews.com

<저작권자 © 로봇신문사 모바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42
ad44
ad46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ad38
default_setNet1_1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36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