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ad34

오보테크놀로지, 아동용 소셜 로봇 '다노보' 공개

기사승인 2018.02.12  12:05:52

공유
default_news_ad1

- CES 2018에서 공개

   
 
'오보테크놀로지(OVO Technology)'가 아동용 소셜 로봇 프로젝트 성과물인 '다노보(Danovo)'를 공개했다.

CES 2018에서 데뷔한 다노보는 높이가 약 88cm, 체중이 22.7kg인 달걀 모양의 로봇으로 유치원이나 집에서 아이들이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다노보의 3가지 특징은 사람들과 사물을 감지하며 이동하는 능력, 투영을 통해 상호작용하는 우아한 디자인, 그리고 무엇보다 개성 만점이라는 것이다.

내비게이션 기술과 전략적 경로 계획을 갖춘 다노보는 사람 주변을 다니며 애완동물처럼 상호 작용하고 충돌을 피하거나 바디랭기지도 구사한다. 다노보는 앞선 이를 따라가거나 숨바꼭질을 할 수 있으며 특정 영역 내에서 자신을 제한하기 위해 억제 모드를 선택할 수도 있다. 또한 몸의 윗부분을 밀어내면 고화질 이미지를 투사하는 것도 가능하다.

특히 내장 모션 센서로 활발한 상호 작용과 놀이공원에서 종종 볼 수 있는 것과 유사한 게임을 제공한다. 단순히 게임만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역동적으로 참여하고 개입한다. 다노보는 질문에 답하고, 이야기하고, 놀고, 농담한다. 100개의 독특한 얼굴 창고는 사용자 맞춤형 혹은 예측불허의 상호작용 모드를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오보 테크놀로지의 설립자 제프 메이(Jeff Mei) 박사는 "바니(Barney)는 다노보 디자인의 첫 번째 프로토타입으로 모든 사람에게 재미와 사랑을 느끼게 해준다"며 "서비스 로봇이라면 개성과 감정적인 연결을 고려해야 하기 때문에 이 부분에 주안점을 두었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도 함께 제공한다.

오보는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줄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만들기 위해 유명 유치원과 협력하고 있다. 몇몇 유명한 기술 박물관은 다노보에 최신 기술 동향을 시연해줄 것을 요청한 상태다. 교육기관용 버전은 6월 중국 상하이에서 열리는 CES 아시아 2018에서 발표되며 가족용은 연말에 출시될 예정이다.

조인혜 ihcho@irobotnews.com

<저작권자 © 로봇신문사 모바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ad49
default_side_ad1
ad42
ad44

인기기사

ad47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default_setNet1_1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36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