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ad34

네이버, 대우건설ㆍLG유플러스와 인공지능 IoT 스마트홈 구축

기사승인 2017.10.19  11:19:40

공유
default_news_ad1

- 인공지능 플랫폼 '클로버' 설치

   
▲ (왼쪽부터) LG유플러스 권영수 부회장, 대우건설 송문선 대표이사, 네이버 한성숙 대표이사가 인공지능 IoT 스마트홈 구축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네이버는 대우건설, LG유플러스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인공지능 IoT(Internet of Things) 스마트홈 구축에 나선다. 이번 제휴를 통해 네이버의 인공지능 플랫폼 ‘클로바(Clova)’가 푸르지오 아파트에 탑재되어 본격적인 인공지능 생활 환경 구축을 시작하게 되었다.

대우건설의 푸르지오 아파트 입주민들은, 세대 내에 구축된 홈 IoT 플랫폼에 음성인식 기반의 AI 디바이스를 연동해 ▲냉난방 및 조명/가스 제어, 무인택배, 에너지 사용량 확인, 주차관제 등 홈 네트워크 시스템 ▲에어컨, 로봇청소기, 공기청정기, 밥솥, 가습기 등 개별 구매하는 IoT가전 ▲플러그, 멀티탭, 블라인드, 공기질센서 등 LG유플러스 홈 IoT서비스까지 음성명령만으로 쉽게 이용할 수 있게 된다. 또한, 네이버 클로바의 ▲정답형 검색(길찾기, 맛집, 공휴일 등) ▲생활 정보(뉴스, 날씨, 맛집 및 지역정보 등) ▲엔터테인먼트 및 교육용 콘텐츠(인공지능 음악 추천 기능, 팟캐스트, 영어 대화, 동요, 동화 등) 도 음성을 통해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다.

네이버 한성숙 대표는 “각 분야를 대표하는 업체들의 제휴를 통해, 최고 수준의 인공지능 IoT 플랫폼이 구축된 주거 환경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일상 생활을 더욱 풍요롭고 편리하게 만드는 데에 클로바가 기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네이버는 인공지능 플랫폼 클로바를 생활 밀착형 인공지능 서비스로 더욱 발전시키고자 다양한 제조사 및 콘텐츠 업체들과의 제휴를 활발히 진행하며 생태계를 넓혀가고 있다.

정원영 robot3@irobotnews.com

<저작권자 © 로봇신문사 모바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ad49
default_side_ad1
ad42
ad62
ad63
ad65
ad44
ad86
ad90
ad105
ad110

인기기사

ad56
ad80
ad133
ad58

포토

1 2 3
set_P1
ad60
ad74
default_main_ad1
default_setNet1_1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36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