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ad34

'벨 교육그룹', 아동용 코딩 로봇 '마봇' 발표

기사승인 2017.10.18  17:17:35

공유
default_news_ad1

- 킥스타터 통해 런칭

   
 
3~13세 어린이를 위한 로봇 교육도구 업체인 벨 교육그룹(Bell Educational Group)이 최근 아동용 코딩 로봇 ‘마봇(Mabot)’을 선보였다.

STEM 학습에 관심이 있지만 도구를 찾지 못하고 있는 사람들을 위해 개발된 마봇은 분자 구조에서 영감을 얻은 모듈식 로봇 키트이다. 마봇은 각각의 기능을 수행하는 공이 있으며 이들 공은 특허 기술인 커넥터로 연결된다. 760 밀리암페아(milliAmp) 시간 '배터리 볼'과 컨트롤러인 '브레인 볼'은 모든 모델에 필요하다. '드라이버 볼'은 모터를 포함하고 있어 추진 장치 역할을 하며 '센서 볼'은 시스템에 로봇 입력을 추가할 수 있다. 다른 구성 요소를 추가하면 더욱 다양한 로봇 프로젝트를 시작할 수 있다.

마봇 고(Mabot GO) 앱은 각 로봇을 제어하는 역할을 한다. 마봇 제품 매니저인 리제 잔(Reese Zan)은 "설계 단계에서 저렴한 가격과 높은 기능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고자 했다"고 말한다. 목표는 개별 기능이 있는 모든 공이 하나의 칩과 하나의 센서를 포함하는 것이었는데 설계팀은 신뢰할 수 있는 구성 요소와 저렴한 비용으로 이를 가능하게 하는 방법을 찾았다고 설명한다.

가장 큰 프로그래밍 과제는 더 큰 로봇을 만드는 사용자를 수용하는 방법과 하나의 배터리 볼이 하나의 로봇에 사용된 경우 장치에 전원을 공급하는 방법을 파악하는 것이었다. 앞으로 마봇의 업그레이드를 통해 사용자의 의도대로 프로그래밍되고 제어와 동작을 위한 경로를 생성하는 것이 목표다.

‘엔지니어링닷컴’이 13세 아이와 리뷰한 결과 마봇 고 앱은 스타터킷에서 구축할 수 있는 모든 로봇을 제작하고 제어하는데 훌륭한 지침을 제공했다고 한다. 조이스틱 컨트롤은 직관적이며 각 휠은 색상을 통해 연결되어 시스템이 함께 움직이는지 확인할 수 있었다는 평가다.

마봇의 강점은 이미 구축되고 개발된 키트와 배포 채널, 그리고 다운로드 가능한 응용프로그램이다. 모든 것이 프로토타입 및 툴링 단계를 지나 테스트되고 이미 생산 단계에 와있다. 마봇은 최근 킥스타터에서 선보였으며 18일 현재 100만 홍콩달러 펀딩을 돌파해 목표치 80만 홍콩달러를 넘어섰다. 펀딩은 10월 22일까지 진행된다. 

조인혜 ihcho@irobotnews.com

<저작권자 © 로봇신문사 모바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ad49
default_side_ad1
ad42
ad62
ad63
ad65
ad44
ad86
ad90
ad105
ad110

인기기사

ad56
ad80
ad133
ad58

포토

1 2 3
set_P1
ad60
ad74
default_main_ad1
default_setNet1_1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36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