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ad34

제2회 경기판타지아 로봇경진대회 로봇문화축제 성료

기사승인 2017.09.10  23:37:09

공유
default_news_ad1

- 오는 24일까지 열리는 '부천 로봇문화 등축제'도 인기

   
▲ 9일, 10일 양일간 부천중앙공원에서 열린 경기로봇판타지아 경진대회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도 부천시가 국내 최대 로봇산업 인프라와 12년 전통의 부천로보파크 로봇교육⋅로봇대회 노하우를 기반으로 작년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개최한 경기로봇판타지아 경진대회가 9일과 10일 양일간 부천중앙공원 일원에서 개최되어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 휴머노이드 축구 경기 모습
휴머노이드 아레나(검투), 휴머노이드 댄스, 휴머노이드 축구, 천하장사 로봇씨름, 방과 후 로봇스쿨, 가족참여 로봇패밀리 대회 등 6개 종목 13개 부문에서 1020명의 초․중․고등학생들이 참가하여 열띤 경쟁 끝에, 종목별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 등 총 104명(팀)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 방과후 로봇스쿨 대회 모습
또한 경기도를 대표하는 과학축제인 ‘2017 경기과학축전’과 경기도 부천교육지원청에서 개최한 학생들의 과학축제인 ‘2017 부천판타지아 과학페스티벌'이 부천중앙공원 일원에서 130여개의 과학관련 체험부스가 동시 개최되어 2만명의 학생과 시민이 찾아 로봇과 과학의 축제 한마당이 연출 되었다.

   
▲부천 로봇문화 등(燈)축제에 관람객들이 다양한 종류의 등을 보고 있다. 
제2회 경기판타지아 로봇경진대회의 부대행사로 오는 9월 24일까지 17일간 부천중앙공원 분수광장 일원에서 개최되고 있는 '부천 로봇문화 등(燈)축제'도 관람객들의 인기를 끌고 있다. 다양한 종류의 한국전통 등(燈)과 LED조형 조명, 폐자재를 활용한 정크로봇이 가을철 호수에 비춰지면서 등불의 아름다움이 일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하루 만여 명의 시민이 중앙공원을 찾아 가을밤을 만끽하고 있다.
   
▲ 관람객들이 로봇댄스를 즐기고 있다.

정원영 robot3@irobotnews.com

<저작권자 © 로봇신문사 모바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4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ad38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36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